KT 기가지니 FAQ [스마트렌탈] 스마트렌탈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기는 무엇인가요?
스마트렌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네콘스테이션’이라는 홈IoT 허브를 구매하여야 합니다.
스마트렌탈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공식서비스 런칭 전입니다.)
홈IoT 허브에 탑재된 IR(만능리모컨)기능을 통해 집안의 오래된 가전들을 제어할 수 있으며, 사용가능 기종은 TV, 에어컨, 모션베드(피졸로 침대)이며 일부모델들은 제어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KT 기가지니 FAQ [[스마트렌탈] 스마트렌탈 서비스에 가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현재는 스마트렌탈 업체측에서 서비스 런칭을 준비 중입니다. 공식서비스 런칭 전입니다.
KT 기가지니 FAQ [[스마트렌탈] 스마트렌탈 서비스 이용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기가지니 2 사용자라면 별도의 요금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KT 기가지니 FAQ [[스마트렌탈] 스마트렌탈 기기를 기가지니와 어떻게 연결할 수 있나요?
스마트렌탈IoT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스마트렌탈 계정가입을 진행합니다. 로그인 후, 네콘스테이션을 등록한 후 제어하고자 하는 가전을 등록합니다.
모두 완료되면, 기가지니 앱에서 스마트렌탈 탭을 누른 후, 연결하기 메뉴를 통해 스마트렌탈 계정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해당 서비스는 스마트렌탈에서 직접 스마트렌탈 기사를 통해 최초설치 진행 예정입니다.
KT 기가지니 FAQ [[스마트렌탈] 스마트렌탈 기기는 기가지니에 최대 몇대까지 연결 가능한가요?
스마트렌탈 ‘네콘스테이션’에 연결할 수 있는 기기수는 제한이 없으나 음성으로 제어하기 위해서는 음성명령어가 중복되어 혼선이 나는 것을 막기 위해 기종별로 1기기만 연결이 가능합니다. (TV 1개, 에어컨 1개, 모션베드 1개)
KT 기가지니 FAQ [[IR가전제어] IR가전제어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기가지니 2에 탑재되어 있는 IR(만능리모컨기능)블라스터를 통해 집 안의 오래된 가전들을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리모컨으로 제어하는 가전들의 리모컨 정보를 기가지니 2에 등록한 후 간편하게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일부모델들은 제어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공기청정기, 선풍기 기종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기종별로 여러가지 모델들을 제어할 수 있으며 기가지니2 G메뉴>설정>IR가전제어등록 메뉴를 통해 모델의 제어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모델들은 제어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2 사용자라면 별도의 서비스 가입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가지니2 G메뉴>설정>IR가전제어등록 메뉴를 통해 기본 설정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