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전자 양문형 냉장고 [LG 냉장고 얼음] 아이스 메이커에서 얼음이 계속 만들어져요

LG전자 양문형 냉장고 [LG 냉장고 얼음] 아이스 메이커에서 얼음이 계속 만들어져요
냉장/냉동고 > 양문형 냉장고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아이스 메이커의 만빙 감지기의 파손이나 오류, 만빙을 감지하는 부품 등 이상 증상으로 얼음 통에 얼음이 있는지 여부를 감지하지 못해 발생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얼음통이 빠져있다면 정상적으로 조립을 해주세요.
→ 만약 얼음통이 정상적으로 조립이 되어있다면 서비스 서비스매니저 방문점검이 필요합니다.




LG전자 양문형 냉장고 [LG 냉장고 구조] 앞면이나 옆면이 뜨거워요
냉장/냉동고 > 양문형 냉장고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냉장고 문끼리 맞닿는 부분은 냉장고 속 찬 공기와 바깥 공기가 자주 만나기 때문에 물방울이 맺히기 쉬운데 이를 예방하기 위해 열선이 들어 있습니다.
또 냉장고 옆면에는 냉각 모터(컴프레서)를 작동할 때의 열을 내보내는 방열 파이프가 있어 열기가 느껴집니다.
이렇게 냉장고 문 근처나 옆면이 따뜻한 느낌이 드는 것은 냉장고가 제대로 작동하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고장이 아닙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냉장고 문 근처, 특히 양문형 냉장고의 양쪽 문 사이가 뜨거운가요?
→ 물방울이 맺히는 것을 막기 위해 열선이 들어 있어 뜨거운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냉장고 문 주변은 문을 여닫을 때 냉기가 잘 닿는 곳입니다.
온도 차이로 물방울이 맺히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열을 발생하는 열선이 들어 있어요.


냉장고 옆면이나 뒷면이 뜨거운가요?
→ 냉장고 뒤쪽의 통풍이 잘되도록 해주세요.

냉장고는 통풍이 잘되는 곳에 설치하고 벽면과의 간격을 5cm 이상 떼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냉장고를 작동하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열기가 쉽게 빠져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지요.
기계실 뒷면에 먼지가 많다면 먼지를 제거해 열기가 잘 빠져나가도록 해주세요.


냉장고를 새로 구입했나요? 옮겨서 설치하느라 냉장고를 오랜 시간 꺼두었다가 켰나요?
→ 새로 냉기를 만들려고 냉각 모터가 작동하면서 자연스럽게 열을 방출합니다.
냉기가 가득 차면 열을 덜 내뿜게 됩니다.

냉장고 속을 빠르게 냉기로 채워야 할 때 냉각 모터가 더욱 활발하게 작동합니다.
여름이라 기온이 높거나 냉장고 문을 자주 여닫아 냉기가 자꾸 빠져나갈 때도 마찬가지로 활발하게 작동하며 열을 방출할 수 있어요.





LG전자 양문형 냉장고 [LG 냉장고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표시창)가 깜빡거려요

냉장/냉동고 > 양문형 냉장고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품 오동작 또는 디스플레이 부품 이상으로 인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제품에 발생되는 에러는 전기 불안정 또는 그 외 전기적 요인으로 일시적인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전원코드를 빼고 5분 뒤 전원을 연결해 주세요.

전원코드가 보이지 않는 경우 차단기를 내렸다 10초 후 다시 올려주세요.
지속적으로 동일한 증상이 발생된다면 서비스 서비스매니저 방문 점검이 필요합니다.





LG전자 양문형 냉장고 [LG 냉장고 정수기] 코크에 이물질이 보여요. 이물질이 있어요

냉장/냉동고 > 양문형 냉장고

이렇게 해보세요.
정수기를 장기간 사용하지 않았거나, 제품 점검 및 헬스케어 등을 받지 않았다면 코크 주변의 먼지 때문에 이물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깨끗하고, 위생적인 정수기 사용을 위해 정기적으로 코크 내부를 청소 솔로 세척해 주세요.

정수 또는 얼음 취출구는 더러워지기 쉬우므로 깨끗한 행주로 자주 닦아주세요.
→ 행주의 보푸라기가 취출구에 달라붙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 주세요.


출처: LG전자   제품문제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