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전자 [LG 김치냉장고 온도] 식품을 보관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LG전자 [LG 김치냉장고 온도] 식품을 보관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김치냉장고에 김치뿐 아니라 야채, 과일, 쌀, 잡곡, 육류, 생선 같은 다양한 식품을 보관하고 싶나요? 김치냉장고를 식품에 알맞은 온도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고 싶은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김치냉장고는 냉기를 만든 다음 각각의 칸의 기능 설정에 알맞은 냉기를 공급합니다.
고객이 원하는 대로 김치냉장고 칸의 온도를 다르게 설정해 어떤 칸은 덜 시원하게 또 어떤 칸은 더 차갑게 유지할 수 있어요.
각각의 식품에 맞게 설정해 보관하면 신선함이 더 오래 유지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김치를 보관할 때는 김치의 종류와 염도에 따라 설정해 주세요.
➔ 갓 담근 김치를 보관하려면 맛지킴김치 기능을 선택해 주세요.

김치 종류와 염도에 따라 보관 온도를 [약] [중] [강] 가운데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김치나 무김치같이 싱거운 김치는 [약], 배추김치나 갓김치같이 적당한 염도의 김치는 [중], 묵은 김치같이 짠 김치는 [강]으로 설정하면 적당합니다.



김치냉장고 기능 조절하기
1. 제어창에서 [잠금 풀림] 버튼을 눌러 먼저 잠금을 풀어줍니다.
2. [좌칸] [우칸] [중칸] [하칸] 가운데서 원하는 칸을 선택해 버튼을 반복해 누르면 기능이 바뀝니다.
예를 들어 [하칸] 버튼을 누르면 차례로 [맛지킴김치(중→강→약)] → [야채/과일(중→강→약)] → [쌀/잡곡] → [육류/생선] → [오래보관] → [하칸 꺼짐]이 선택됩니다.
3. 제품의 모델에 따라 온도 조절 버튼의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제품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세요.



➔ 김치는 LG전자 김치냉장고 전용 용기에 보관하고 보관 한계선까지만 넣어주세요.

LG전자 김치냉장고에 들어 있는 전용 용기는 냉기가 고르게 전달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김치통이나 비닐 포장을 사용하면 냉기가 잘 순환되지 않아 김치가 얼 수 있어요.
또한 김치를 가득 담으면 익으면서 김치 국물이 넘칠 수 있으니 보관 한계선까지만 채우고 김치 국물이 넘치지 않는지 3~4일 안에 확인해 주세요.


➔ 유산균김치 기능은 갓 담근 배추김치를 보관할 때만 사용해 주세요.

유산균김치 기능은 금방 담근 김치에 유산균이 풍부하도록 해줍니다.
유산균이 잘 자랄 수 있는 온도로 설정되었다가 낮은 온도로 바뀌어 김치를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물김치나 무김치같이 싱거운 김치에서 이 기능을 사용하면 얼 수 있고, 배추김치라도 2번 이상 사용하면 김치가 시어질 수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성에의 두께가 1cm 이상 되면 냉기가 식품에 잘 전달되지 않아 김치가 빨리 시어질 수 있으니 자주 제거해 주세요.
먼저 김치냉장고 문을 열어 냉기가 빠져나가도록 하고 식품을 모두 꺼내주세요.
플라스틱 주걱같이 날카롭지 않은 도구로 성에를 긁어내거나, 분무기에 뜨거운 물을 넣어 뿌려준 다음 성에가 녹으면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내면 됩니다.
만약 성에가 자주 생긴다면 김치냉장고 문틈으로 바깥 공기가 들어오는지도 확인해 주세요.


식품을 보관할 때는 식품 종류에 따라 보관 온도를 설정해 주세요.
➔ 보관하는 식품에 맞게 설정해 주세요.

김치냉장고의 보관 온도는 [육류 / 생선]이 가장 차가우며 [맛지킴김치] [야채 / 과일] [쌀 / 잡곡] 순서로 냉기가 점점 약하게 설정됩니다.

➔ 야채나 과일은 용기에 넣어 보관해 주세요.

야채와 과일의 종류에 따라 김치냉장고의 차가운 바람에 상할 수 있으니 직접 냉기가 닿는 것을 피해주세요.
또 물로 씻은 야채는 빨리 상할 수 있으니 가급적 씻지 말고 그대로 보관해 주세요.


➔ [육류/생선] [살얼음] [맛지킴김치] [오래보관] 설정을 할 때는 야채나 과일을 보관하지 말아주세요.

보관 온도가 0℃ 이하로 내려가 야채나 과일이 얼 수 있습니다.

➔ 뜨거운 음식은 식힌 다음 보관해 주세요.

그대로 보관하면 김치냉장고 속 온도가 높아져 김치가 예정보다 빨리 익을 수 있고 전기 사용이 많아집니다.
또 뜨거운 음식이 식으면서 수증기가 생기면 김치냉장고의 냉기와 만나 성에가 생길 수 있습니다.


엘지 전자 LG전자 [LG 김치냉장고 온도] 냉기가 전혀 없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김치냉장고의 일부 칸이 [전원 꺼짐]으로 되어 있나요?
➔ [전원 꺼짐]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기능을 켜주세요.

김치냉장고의 일부 모델은 고객이 원하는 칸의 전원을 끌 수 있습니다.
[잠금/풀림]을 2초간 눌러 [잠금/풀림]을 풀어주세요.
칸 선택을 해서 좌칸이나 우칸이 전원꺼짐에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꺼져있다면 좌칸이나 우칸을 선택한 후 전원 버튼을 2초간 누르면 전원이 켜집니다.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전원이 정상적으로 들어온다면 냉장고 벽면에 손을 대었을 때 냉기가 느껴집니다.



도어를 열었을 때 냉장고 안의 램프가 들어오지 않나요?
➔ 전원코드를 뺐다가 다시 꽂아주세요.

램프가 들어오지 않는다면 다른 전기제품을 콘센트에 꽂아 정상 작동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다른 전기제품도 정상 작동하지 않는다면 콘센트 문제로 전기업체를 통한 점검이 필요해요.
그러나 다른 전기제품이 정상 작동한다면 냉장고 점검을 위해 출장 서비스를 신청해 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일부 제품은 냉장고 램프가 적용되지 않아 도어를 열어도 램프가 들어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램프 적용 여부는 제품 사용설명서를 확인해 주세요.



냉장고가 온도 변화가 심한 곳이나 베란다 같은 바깥에 있나요?
→ 냉장고는 온도가 5~43℃인 장소에서 가장 잘 작동합니다.
실내로 옮겨 설치해주세요.

냉장고를 설치한 곳의 온도가 5℃보다 낮거나 43℃보다 높으면 냉장고가 온도 변화를 감당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에 온도가 지나치게 낮아지면 냉장고의 센서는 온도가 차갑다고 감지해 냉장실의 냉기 순환이 느려집니다.
베란다 같은 외부에 냉장고를 설치했다면 주위 온도에 영향을 덜 받는 실내로 옮겨주세요.



냉장고를 방금 설치했나요?
➔ 식품을 보관하기 알맞은 냉장 온도가 되려면 냉기를 만드는 데 시간이 필요해요.

일정한 시간이 지난 다음 식품을 넣어주세요.
전원 플러그를 꽂고 1~2시간 정도 지나면 냉장고에서 냉기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처음 설치하고 나서는 냉기가 약하다고 느껴지니 일정한 시간이 지난 다음 식품을 넣어주세요.
여름에는 냉장고 속을 모두 차가운 공기로 채우려면 2~3일 정도 걸릴 수도 있답니다.


출처: LG 전자    제품셀프지원: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