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전자 [LG 김치냉장고 성에] 스탠드 김치냉장고 내부에 성에가 생겼어요

LG전자 [LG 김치냉장고 성에] 스탠드 김치냉장고 내부에 성에가 생겼어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스탠드 김치냉장고 내부에 성에가 생겼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온도가 맛지킴 김치 보관이나 육류/생선, 냉동으로 설정된 칸에 도어를 여닫을 때 외부의 더운 공기가 내부로 유입되면 내부나 음식물 표면에 성에의 형태로 발생합니다.
뜨거운 음식을 식히지 않고 바로 넣으면 식으면서 발생되는 수증기가 내부 표면에 달라붙어 성에나 고드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도어가 꽉 닫혀있지 않았거나 고무패킹(개스킷)의 이상으로 냉기가 새는 곳이 있는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특히 냉동실 천정부에 고드름이 발생되었다면 장기간 도어가 잘 닫혀 있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덥고 습한 여름철이나 장마철에 더욱 발생하기 쉽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뜨거운 음식물을 보관하진 않으셨나요?
➔ 뜨거운 음식물은 반드시 식혀서 보관해 주세요.




도어가 꽉 닫혀 있나요?
➔ 도어가 잘 닫힐 수 있도록 음식물이나 물건을 정리해 주시고 선반과 바스켓(병 꽂이)이 제 위치에 정상적으로 끼워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고무패킹(개스킷)과 고드름은 따뜻한 행주로 닦고 고드름은 제거해 주세요.
소량의 성에는 정상적인 현상이며 따뜻하고 깨끗한 행주로 닦고 마른 수건으로 한 번 더 닦아주세요.
※ 음식물과 선반 위의 소량의 성에는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비닐봉지를 도어 바스켓(병 꽂이)에 보관할 때 도어 틈에 끼일 수 있으니 비닐봉지는 가급적 내부에 보관해 주세요.




LG전자 [LG 김치냉장고 성에] 냉장고 안에 이슬이 맺혀 있어요. 냉장고 바닥에 물이 고여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냉장고 안에 이슬이 맺혀 있어요.
냉장고 바닥에 물이 고여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김치통 뚜껑 안쪽에 성에나 물방울이 발생하는 경우는 보관하는 음식물 자체의 수분이 증발하면서 성에나 이슬 형태로 맺히는 경우입니다.
뚜껑이 덜 닫혔거나 고무패킹이 들뜬 경우, 더운 공기가 내부로 유입되어 이슬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뚜껑식 김치냉장고의 경우 냉각기가 내부에 부착되어 있어 외부에서 따뜻한 공기가 들어가면 냉장고 내부 공간의 온도가 상승되면서 습기로 변해 이슬 맺힘이나 성에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냉장고 바닥에 물이 고여 있는 경우 냉장고 온도 설정을 [야채/과일 보관]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이슬이 맺힐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냉각 성능이 정상으로 나오고 있다면 이상이 아니므로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도어가 잘 닫혔는지 확인해 주시고 고무패킹에 이물질이 묻어있다면 깨끗이 닦아주세요.
주로 덥고 습한 여름철에 발생하기 쉬우므로 이슬이 발생했다면 가볍게 닦으신 후 사용해 보세요.
[야채/과일 보관] 설정 시 냉장고 내부 온도는 약 4℃로 유지되기 때문에 내부 벽면에 붙어있던 성에가 녹으면서 내부 바닥으로 물이 고일 수 있으며 마른행주로 닦아주세요.




LG전자 [LG 김치냉장고 성에] 김치냉장고 안에 이슬이 맺혀 있어요. 냉장고 바닥에 물이 고여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장마철이라 실내 습도가 높아요.
냉장고 문이 잘 안 닫혀 있어요.
고무 패킹에 이물질이 묻어 냉장고 문에 잘 밀착되지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실내 습도가 높은 여름에는 공기 중에 수분이 떠다닙니다.
그러다 냉장고를 여닫을 때 수분이 차가운 공기와 만나 고무 패킹에 물방울로 맺힐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서 막 꺼낸 차가운 물병에 물방울이 맺히는 것과 같은 현상이지요.
습도가 높은 여름철에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냉장고 표면이나 고무 패킹에 맺힌 물기는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습도가 높은 곳이나 창문과 가까운 곳에 냉장고를 두고 사용하나요?
➔ 냉장고는 온도가 5~43℃이고 습기가 적으며 통풍이 잘되는 곳에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깥의 습기 찬 공기가 쉽게 들어올 수 있는 베란다나 창문 옆 같은 곳에 냉장고가 설치되어 있다면 냉동실에 성에나 고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냉장고 문이 잘 안 닫혀 냉기가 새어 나오고 있나요?
➔ 아래의 내용을 확인한 다음 냉장고 문을 완전히 닫아주세요.

냉장고 문이 꽉 닫히지 않으면 냉기가 새어 나오면서 습기 가득한 공기와 만나 고무 패킹에 물방울이 맺힐 수 있습니다.
냉장고를 청소한 다음 서랍이나 선반이 제자리에 맞게 조립되지 않았으면 빼내서 다시 끼워주세요.
식품을 너무 많이 넣었다면 식품을 덜어내주세요.
냉장고 위에 덮개가 있거나 냉장고 문 쪽 수납공간에 비닐봉투를 넣었다면 냉장고 문에 끼일 수 있으니 치워주세요.


수분이 많은 식품을 밀폐하지 않은 채 냉장고에 보관했나요?
➔ 식품은 밀폐용기나 비닐백에 넣어 보관해주세요.

식품의 수분이 선반이나 바닥으로 흘러 나올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정전이 되었나요?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서 새로 냉기를 만들고 있나요?
➔ 전원을 꺼둔 동안 따뜻해졌던 공기가 다시 냉각되면서 온도 차이 때문에 공기 속 수분이 성에가 될 수 있습니다.
1~2주 정도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냉장고의 전원을 꺼두는 동안 냉장고 속 공기 온도가 올라갑니다.
그러다 다시 전원을 켜면 공기가 냉각되면서 공기 속 수분이 성에가 될 수 있습니다.
냉장고 속에 냉기가 가득 차서 냉장고 작동이 안정되고 내부 수분이 증발되기 시작하면 성에는 자연스럽게 제거됩니다.


선택 온도가 [약] 으로 설정되어 있나요?
➔ 온도를 [중]이나 [강]으로 변경해 주세요.

만약 [중]이나 [강]으로 변경 사용 후에도 이슬이 맺히고 물이 고인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출처: LG 전자    제품셀프지원: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