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의류건조기 [LG ThinQ][WiFi설정] LG ThinQ WiFi 설정방법과 스마트폰 설정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ThinQ 연결전 준비 사항
1. 공유기 확인 사항 Wi-Fi
ThinQ App은 제품 연결성 강화를 위해 2.4Ghz Wi-Fi를 지원합니다.
Wi-Fi 선택 시 공유기 이름(SSID)에 5G나 5Ghz가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선택해 주세요.
Wi-Fi 연결시 공유기 이름(SSID)과 비밀번호를 확인해 주세요.
(공유기 상단 혹은 하단에 붙어있는 라벨을 확인해 주세요.)
※ 반드시 무선랜 2.4G에 해당하는 이름을 선택해 주세요.
App에 등록하신 제품과 공유기 중간에 벽과 같은 방해 물체가 있을 경우 공유기와 제품거리는 10m 이내로 위치 할 것을 권장 드립니다.
거리가 멀 경우 중간에 추가 공유기 등을 설치하면 원활하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기술적으로 어려우신 경우 인터넷 서비스 제공 사에 연락하여 회선 품질 점검 및 연결 문제 해결방법을 문의해 주세요.
2. 모바일 데이터 해제/Wi-Fi 연결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데이터, 아이폰인 경우, 셀룰러 데이터를 해제 한 후 현재 사용중인 Wi-Fi를 스마트폰에 연결해 주세요.
엘지 의류건조기 [LG 건조기] 표시창 필터청소 램프에 알림이 떠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건조기 전원을 켜면 표시창에 [필터 청소] 램프에 불이 깜박거리는 것은 정상입니다.
이는 건조기 사용 전 보푸라기 필터 청소 상태를 확인 하라는 알림 표시 등입니다. 고장이 아니니 안심하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1. [전원] 버튼 누른 후, [필터 청소] 램프가 점멸(깜박임)됩니다.
2. 건조기의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건조기 사용 전 반드시 매회 보푸라기 필터를 청소 후 사용해 주세요.
3. 필터를 꺼내 청소 후, 다시 제자리에 꽂아주세요.(필터 조립이 잘못된 경우는 “IF”에러가 발생됩니다.)
4. [동작/일시 정지] 버튼을 눌러 건조를 시작하면 [필터청소] 램프에 불이 꺼지고, 건조 동작이 시작합니다.
엘지 의류건조기 [LG 건조기 전원] 사용 중 전원이 꺼지거나, 전원이 들어오지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콘센트 용량, 차단기 용량, 파워코드 완전하게 삽입 안됨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전원코드를 꽂은 후 건조기 전면에 있는 전원 스위치를 눌러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사용 중 전원이 꺼져요.
➔ 전기식 건조기
1. 멀티 콘센트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콘센트의 용량이 16A 인지 확인해주세요.
16A보다 작으면 용량 부족으로 건조기가 꺼질 수 있습니다.
멀티탭에 건조기 이외의 가전이 꼽혀 있다면 동시 사용을 피해 주세요.
한 콘센트에서 전기건조기와 다른 가전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용량 부족으로 전원이 꺼질 수 있습니다.(벽 콘센트도 동일합니다.)
2. 멀티탭을 사용하지 않으시다면 전원 코드가 올바르게 꽂혀있는지 확인해주세요.
3. 전기가 안 들어오면 배선용 차단기가 내려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건조기를 사용할 때 차단기가 자꾸 내려 간다면 배선용 차단기의 용량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건조기 사용 시 다른 가전제품 사용을 최소화 하거나,(세탁기 삶음 기능 동시 사용 피함)차단기 용량을 큰 것으로 교체해주세요.
누전 차단기(LB)와 배선용 차단기(NFB)를 구분하여 주세요.
배선용 차단기가 내려간다면 전기 용량이 부족한 것입니다.
➔ 가스식 건조기
1. 문을 열고 안쪽 램프가 켜져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램프가 켜져 있다면, 전기 공급은 되고 있으나 제품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매니저 출장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2. 램프가 켜져 있지 않다면 전원 코드가 올바르게 꽂혀있는지 확인해주세요.
3. 전원 코드가 올바르게 꽂혀 있다면 배선용 차단기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전원이 들어오지 않아요.
1. 콘센트에 전원이 연결된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눌러도 표시창에 아무 표시가 없을 경우, 전원부(콘센트)에 다른 전기 기기를 연결하여 작동 여부를 확인해 주십시오.
2. 연결된 전기 기기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전원 자체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전원 상태를 확인해 주십시오.
연결된 전기 기기가 정상 작동한다면 제품 점검이 필요하며, 이 경우 서비스매니저 출장 서비스를 접수해 주십시오.
3. 멀티탭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 후, 벽면 콘센트에 단독으로 사용해주세요.
※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다면 전문 서비스 매니저의 점검이 필요 합니다. LG전자 고객센터(1544-7777)로 문의해 주세요.
출처: 엘지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