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미니 세탁기 [LG 통돌이세탁기 탈수] 탈수가 완료되었는데 옷감에 물기가 남아있어요. (탈수가 약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전자동 세탁기의 초기 모델은 3~4번 정도 빨면 양말의 고무줄이 늘어날 정도로 강하게 돌렸지만,세월이 지나면서 예전처럼 옷에 찌든 때가 묻을 일이 많이 없어지고
고가의 빨랫감이 많아지면서 세탁물이 상하지 않으면서 효율적으로 탈수해주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예전 모델은 벨트가 늘어날 경우 탈수력이 약해질 수 있으니 전문 서비스 매니저의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급속, 기능성 의류, 울/섬세 코스 선택 시 옷감보호를 위해 탈수가 약 또는 섬세로 선택되어 약하게 회전합니다.
배수 호스가 막혀있거나 높게 설치된 경우 배수가 원활하게 되지 않아 탈수가 약할 수 있습니다.
세탁물이 한 쪽으로 치우쳤을 경우 세탁통이 회전하지 못해 옷감에 물기가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운동복 및 등산복 등의 의류는 특성상 물기 배출이 어려워 물기가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울/섬세, 기능성 의류, 급속 코스에서 탈수가 약하게 느껴진다면 표준, 안심, 알뜰, 애벌, 표준 등 다른 코스를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탈수를 좀 더 세게하고 싶다면 탈수세기를 조절해 주세요.
➔ 탈수세기를 조절시 빨래감의 상태에 따라 빨래손상에 주의해서 조절해 주세요.
일시/정지 상태에서 탈수 버튼을 한번씩 누르면 다음과 같은 순서대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섬세 ➔ 약 ➔ 중 ➔ 강 ➔ 건조맞춤 (최강)
운동복 및 등산복 등의 의류는 특성상 물기 배출이 어렵습니다.
➔ 표면에 물기가 남아 있더라도 방수 재질로 인해 안쪽의 물은 빠져나갔으므로 그대로 건조를 하셔도 됩니다.
세탁물이 한 쪽으로 치우쳤을 경우 세탁통이 회전하지 못해 옷감에 물기가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 세탁물을 골고루 펴 준 후 탈수를 다시 돌려주세요.
배수가 잘 안될 경우 통 안에 물이 남아 통이 회전할 때 통 남아 있는 물로 인해 회전력이 떨어져 옷감에 물기가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 배수 호스가 배수구 기준으로 6cm보다 높게 설치되었는지, 눌림 또는 동결되어 막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LG전자] 제품 소리가 휴식/수면에 방해돼요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소음들은 대부분 제품 내부 부품들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면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제품별 발생 가능한 소음 종류를 확인해 보시고, 편안한 수면과 휴식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소음이 지나치게 심하거나 이상하다고 느껴지시면, LG전자 전문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받으세요.
[LG 통돌이 세탁기 에러코드] 표시창에 에러표시가 나타나요
제품 동작 중 이상 증상 또는 알림 기능으로 인하여 표시창에 어떤 표시가 뜰 수 있습니다.
표시창에 뜨는 표시는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작동 중 에러표시가 나타난다면 해당하는 에러코드를 선택해 해결해 보세요.
[AE]에러는 세탁통을 회전시키는 기어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때 표시됩니다.
[LE], [LE1] 에러는 모터가 구속되어 있을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AE], [LE], [LE1] 에러는 모두 세탁통과 세탁판 사이에 동전이나 이물질이 끼여 있는 경우 기어나 모터가 동작하지 않아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세탁판과 세탁통 틈에 동전이나 이물질이 보이나요?
➔ 틈새에 끼어있는 동전이나 이물질을 펜치와 족집게 등의 도구를 이용해 빼주세요.
만약 이물질이 없고 소음이 발생 하거나 회전이 되지 않는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를 통한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출장 서비스 예약 | LG전자 고객지원 (lge.co.kr)
출처: LG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Tags:
통돌이 세탁기 에러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