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미니세탁기 [LG 통돌이 세탁기 급수] 세탁 중 물이 나오다 멈췄어요

 [LG 통돌이 세탁기 급수] 세탁 중 물이 나오다 멈췄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세탁기는 세탁물의 무게를 감지해 무게에 맞는 효율적인 세탁을 합니다.

이때 일부 코스 및 물높이에서 2차 무게 감지(젖은 세탁물 무게 감지)가 동작할 수 있어요.

젖은 세탁물의 무게를 감지하는 2차 무게 감지는 적은 양의 물만 급수합니다.

이후 빠른 통회전을 통해 세탁물을 물에 적시고 급수 없이 물과 함께 천천히 돌면서 무게를 감지합니다.

이 과정에서 급수가 되지 않고 세탁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것으로 보일 수 있지만 이는 효율적인 세탁을 위한 동작이에요.



1차 무게 감지

마른 세탁물의 무게를 감지하며 초기 물높이 및 세탁 시간이 결정됩니다.

동작 버튼을 누르면 급수 전 물 없이 회전하면서 무게를 감지합니다.


2차 무게 감지

젖은 세탁물의 무게를 감지하는 것으로 1차 무게 감지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한번 더 감지합니다.

일부 코스 및 물높이에서만 동작하며, 급수 없이 소량의 물과 함께 회전하면서 무게를 감지합니다.

2차 무게감지가 완료되면 초기에 설정된 물 높이까지 급수되며 세탁이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LG 통돌이 세탁기 전원] [연장선 사용] 사용 중 전원이 꺼져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연장선 사용 시 콘센트의 용량이 부족하여 운전 중 차단될 수가 있습니다.

연장선 콘센트를 구입할 경우는 250V[볼트]/15A[암페어] 이상이어야 하며 용량이 큰 다른 기기(전자레인지, 다리미, 헤어드라이기 등)와 같이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전원이 들어올 경우

➔ 연장선[멀티탭]을 사용하신다면 코드를 빼서 벽에 있는 전용 콘센트에 꽂아 보세요.


전원이 안 들어올 경우

➔ 다른 제품(드라이기 또는 휴대폰 충전기)을 꽂아서 전기가 들어오는지 확인해 보세요.


주의해 주세요!

멀티탭에 여러 제품을 꽂아서 사용할 경우 과부하로 인한 화재 위험이 있습니다.




[LG 세탁기 옷감 손상] [찢어짐,구멍] 옷감이 손상되었어요

[찢어짐,구멍] 옷감이 손상되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버클, 지퍼, 금속성 장식에 의한 손상, 세탁물의 노후 및 재질 등의 차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불 빨래 시 세탁조 상부의 플라스틱 위로 부풀어 올라 회전 시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버클이나 지퍼, 금속성 장식이 있는 옷감과 함께 세탁했나요?

➔ 세탁통에 투입되는 옷감의 버클, 지퍼, 금속성 장식이 있는 경우 회전 시 마찰에 의해 옷감이 손상되기 쉽습니다.


세탁 전 금속성 장식은 제거해 주시고, 지퍼가 있는 옷은 지퍼를 잠그고 뒤집어서 세탁해 주세요.


극세사 이불이나 패딩 점퍼가 손상되었나요?

➔ 부풀어 오르기 쉬운 극세사 이불 등은 물에 완전히 잠기게 한 후 사용해 주세요.


이불은 크기에 상관없이 한장씩 세탁하는 것이 보다 깨끗하게 세탁할 수 있습니다.

소재가 다른 두 장의 이불을 세탁 시 불균형으로 탈수가 정상적으로 안될 수 있습니다.


가벼운 세탁물이 손상되었나요?

➔ 별도의 세탁망을 구입하여 사용하시거나 나눠서 세탁해 주세요.


캐시미론 등 부피가 크고 가벼운 세탁물(레이스가 달린 의류, 란제리, 나일론 스타킹, 화학 섬유로 된 얇은 의류)은 떠올라 옷감 손상, 부품 파손, 세탁기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