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 도시가스] 이사를 오고, 가고 할 때 가스시설에 대하여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아요.
[경동 도시가스] 이사를 오고, 가고 할 때 가스시설에 대하여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사를 들어오고, 나가실 때 고객님이 임의로 가스를 연결 또는 철거하시지 마시고, 가스 종류가 LPG인지 도시가스인지를 미리 확인하셔야 합니다.
LPG는 해당 판매업소, 도시가스는 당사 콜센터인 고객만족센터(1577-8181) 또는 해당 지역 고객서비스센터에 연락하여 가스 시설의 설치 및 철거작업을 의뢰하시기 바랍니다.
이사 나가실 때는 가스 배관 연결부위 마감 조치를 하셔야 하며, 가스 연결 호스 철거 작업시 반드시 계량기 지침을 확인하시고, 당일까지 사용한 도시가스 요금 정산을 하셔야 합니다.
[경동 도시가스] 도시가스 사용요금 및 계산방법이 궁금합니다.
고객님의 사용요금 및 계산방법은 저희 경동도시가스 홈페이지(www.kdgas.c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사용내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일반고객의 경우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 주셔서 확인하실 수 있고, 해당 기업고객의 경우 담당자에게 직접 통화하시거나,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 주시면 담당자에게 연결하여 설명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경동 도시가스] 도시가스 요금 자동이체 신청, 해지 및 변경하는 방법이 무엇인가요?
자동이체 계좌를 신청 하시려면 본인이 직접 자동이체 은행에 방문하시어 처리 가능하시며,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전화하셔도 처리 가능하십니다. 자동이체 신청서 접수 후 약 10일 정도의 소요기간이 경과되어야 정확한 적용일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자동이체 계좌를 변경 또는 해지 하시려면 본인이 직접 자동이체 은행에 방문하시거나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직접 전화하셔서 변경, 해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거래하는 해당금융기관을 방문할 경우: 요금청구서, 신분증, 도장 지참
-납기일 2-3일 전에 계좌변경을 하는 경우 변경되기 전의 계좌로 출금됩니다.
-납기일 2-3일 전에 해지하는 경우에는 자동이체 출금이 되지 않습니다.
[경동 도시가스] 신규공급을 하고 싶습니다.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우선 당사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인적사항과 도시가스 사용용도를 확인하여 해당지역 영업담당자가 현장 방문 확인 후 공사가능여부 및 공급절차, 공급예정일 등을 전화 또는 방문하여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후 절차에 대해서는 도로의 구간에 따라 다르게 진행됩니다.
<단구간(10M 이하)일 경우>
고객님이 고객님 자택내의 내관가스시설공사는 당사가 수행하지 않고, 고객님이 직접 선정한 내관시공업체에서 수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고객님이 내관시공업체와 직접 계약을 체결하시면, 그 이후 고객님을 대신하여 신청과 관련된 모든 업무를 내관시공업체에서 대행해 주고 있습니다. 신청에서 공급까지의 시기는 고객님이 시설분담금을 납부하신 후 안내를 해 드리고 있으며, 약 45~60일정도 소요가 됩니다.
<도로굴착 심의구간(10M 초과)일 경우>
도시가스 공급예정지가 도시가스 배관이 매설되어 있는 곳까지 10M가 초과하는 지역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기 위해서는 해당 지방자치단체 도로관리 심의가 필요합니다.
즉, 고객님께서 신청한 도시가스 공급예정지가 기존 도시가스 배관으로부터 10M 이상 멀리 있는 관계로 도로법 등 관련법령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의 도로관리 심의절차에 따른 허가를 받아야 도시가스 공급신청이 가능합니다.
고객만족센터(1577-8181)에 연락하셔서 고객님의 인적사항을 남겨주시면 향후 도로관리심의 절차와 방법에 대해서 영업담당자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경동 도시가스] 납부한 요금에 대한 이력 또는 미납금에 대해서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고객님 도시가스 요금은 모바일 앱 및 경동도시가스 홈페이지(www.kdgas.co.kr) 회원가입 후 요금 납부이력과 미납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 주셔서 납부이력을 문의하시면 확인 후 안내하여 드리며, 납부내역서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당사 담당직원을 연결하여 송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경동 도시가스] 가스보일러 보수 및 수리를 담당하는 곳은 어디인가요?
당사는 도시가스 공급업체이며, 가스보일러 등 가스사용기구를 제조하는 업체가 아닙니다.
따라서 가스보일러 자체결함에 대한 보수와 수리는 당해 보일러의 구조, 성능 등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춘 아래 가스보일러 제조사에 서비스를 요청하여 수리를 받으셔야 됩니다.
한편, 가스보일러의 도시가스 연결에 관해서는 당사가 수행하오니 1) 최초 가스보일러 연결하실 때, 2) 가스보일러에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을 경우(이 때에는 가스레인지 등 모든 가스기구에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을 경우), 3) 가스보일러 설치된 장소에서 가스 냄새가 나는 경우는 당사(1577-818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가정용보일러 서비스센터 연락처)
경동 : 1588-1144
린나이: 1544-3651
귀뚜라미 : 1588-9000
대성 : 1588-8577
대우 : 1588-7339
롯데 : 1588-8888
[경동 도시가스] 건물명 변경이 되었습니다. 건물명 변경을 신청할 경우에는 어떤 절차와 구비서류가 필요한가요?
건물명 변경은 당사 고객만족센터(1577-8181)를 통해 변경 요청하시거나, 당사에 방문하시어 변경이 가능 합니다.
건물명 변경을 위한 별도의 구비서류는 필요 없으며, 주택 유형에 따라 건물명 변경 신청 주체가 달라지게 됩니다.
건물명, 건물주 명, 건물주소 등의 변경을 위하여 1) 단독주택은 건물주 또는 직계가족 분이 신청을 해주셔야 하며, 2) 아파트 등과 같이 공동주택의 경우에는 건물주 또는 관리사무소의 대표 등 건물을 대표하시는 분이 신청하셔야 합니다.
[경동 도시가스] 이사를 오고, 가고 할 때 가스시설에 대하여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사를 들어오고, 나가실 때 고객님이 임의로 가스를 연결 또는 철거하시지 마시고, 가스 종류가 LPG인지 도시가스인지를 미리 확인하셔야 합니다.
LPG는 해당 판매업소, 도시가스는 당사 콜센터인 고객만족센터(1577-8181) 또는 해당 지역 고객서비스센터에 연락하여 가스 시설의 설치 및 철거작업을 의뢰하시기 바랍니다.
이사 나가실 때는 가스 배관 연결부위 마감 조치를 하셔야 하며, 가스 연결 호스 철거 작업시 반드시 계량기 지침을 확인하시고, 당일까지 사용한 도시가스 요금 정산을 하셔야 합니다.
[경동 도시가스] 도시가스 사용요금 및 계산방법이 궁금합니다.
고객님의 사용요금 및 계산방법은 저희 경동도시가스 홈페이지(www.kdgas.c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사용내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일반고객의 경우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 주셔서 확인하실 수 있고, 해당 기업고객의 경우 담당자에게 직접 통화하시거나,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 주시면 담당자에게 연결하여 설명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경동 도시가스] 도시가스 요금 자동이체 신청, 해지 및 변경하는 방법이 무엇인가요?
자동이체 계좌를 신청 하시려면 본인이 직접 자동이체 은행에 방문하시어 처리 가능하시며,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전화하셔도 처리 가능하십니다. 자동이체 신청서 접수 후 약 10일 정도의 소요기간이 경과되어야 정확한 적용일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자동이체 계좌를 변경 또는 해지 하시려면 본인이 직접 자동이체 은행에 방문하시거나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직접 전화하셔서 변경, 해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거래하는 해당금융기관을 방문할 경우: 요금청구서, 신분증, 도장 지참
-납기일 2-3일 전에 계좌변경을 하는 경우 변경되기 전의 계좌로 출금됩니다.
-납기일 2-3일 전에 해지하는 경우에는 자동이체 출금이 되지 않습니다.
[경동 도시가스] 신규공급을 하고 싶습니다.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우선 당사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인적사항과 도시가스 사용용도를 확인하여 해당지역 영업담당자가 현장 방문 확인 후 공사가능여부 및 공급절차, 공급예정일 등을 전화 또는 방문하여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후 절차에 대해서는 도로의 구간에 따라 다르게 진행됩니다.
<단구간(10M 이하)일 경우>
고객님이 고객님 자택내의 내관가스시설공사는 당사가 수행하지 않고, 고객님이 직접 선정한 내관시공업체에서 수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고객님이 내관시공업체와 직접 계약을 체결하시면, 그 이후 고객님을 대신하여 신청과 관련된 모든 업무를 내관시공업체에서 대행해 주고 있습니다. 신청에서 공급까지의 시기는 고객님이 시설분담금을 납부하신 후 안내를 해 드리고 있으며, 약 45~60일정도 소요가 됩니다.
<도로굴착 심의구간(10M 초과)일 경우>
도시가스 공급예정지가 도시가스 배관이 매설되어 있는 곳까지 10M가 초과하는 지역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기 위해서는 해당 지방자치단체 도로관리 심의가 필요합니다.
즉, 고객님께서 신청한 도시가스 공급예정지가 기존 도시가스 배관으로부터 10M 이상 멀리 있는 관계로 도로법 등 관련법령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의 도로관리 심의절차에 따른 허가를 받아야 도시가스 공급신청이 가능합니다.
고객만족센터(1577-8181)에 연락하셔서 고객님의 인적사항을 남겨주시면 향후 도로관리심의 절차와 방법에 대해서 영업담당자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경동 도시가스] 납부한 요금에 대한 이력 또는 미납금에 대해서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고객님 도시가스 요금은 모바일 앱 및 경동도시가스 홈페이지(www.kdgas.co.kr) 회원가입 후 요금 납부이력과 미납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 주셔서 납부이력을 문의하시면 확인 후 안내하여 드리며, 납부내역서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당사 담당직원을 연결하여 송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경동 도시가스] 가스보일러 보수 및 수리를 담당하는 곳은 어디인가요?
당사는 도시가스 공급업체이며, 가스보일러 등 가스사용기구를 제조하는 업체가 아닙니다.
따라서 가스보일러 자체결함에 대한 보수와 수리는 당해 보일러의 구조, 성능 등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춘 아래 가스보일러 제조사에 서비스를 요청하여 수리를 받으셔야 됩니다.
한편, 가스보일러의 도시가스 연결에 관해서는 당사가 수행하오니 1) 최초 가스보일러 연결하실 때, 2) 가스보일러에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을 경우(이 때에는 가스레인지 등 모든 가스기구에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을 경우), 3) 가스보일러 설치된 장소에서 가스 냄새가 나는 경우는 당사(1577-818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가정용보일러 서비스센터 연락처)
경동 : 1588-1144
린나이: 1544-3651
귀뚜라미 : 1588-9000
대성 : 1588-8577
대우 : 1588-7339
롯데 : 1588-8888
[경동 도시가스] 건물명 변경이 되었습니다. 건물명 변경을 신청할 경우에는 어떤 절차와 구비서류가 필요한가요?
건물명 변경은 당사 고객만족센터(1577-8181)를 통해 변경 요청하시거나, 당사에 방문하시어 변경이 가능 합니다.
건물명 변경을 위한 별도의 구비서류는 필요 없으며, 주택 유형에 따라 건물명 변경 신청 주체가 달라지게 됩니다.
건물명, 건물주 명, 건물주소 등의 변경을 위하여 1) 단독주택은 건물주 또는 직계가족 분이 신청을 해주셔야 하며, 2) 아파트 등과 같이 공동주택의 경우에는 건물주 또는 관리사무소의 대표 등 건물을 대표하시는 분이 신청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