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 도시가스] 사용패턴 등을 확인 후에도, 전혀 이상이 없는데 당월 요금이 과다하게 청구된 것 같습니다.

[경동 도시가스] 사용패턴 등을 확인 후에도, 전혀 이상이 없는데 당월 요금이 과다하게 청구된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아요.

[경동 도시가스] 사용패턴 등을 확인 후에도, 전혀 이상이 없는데 당월 요금이 과다하게 청구된 것 같습니다.
고객님 댁 이번 달 요금이 과다청구 되었다고 판단되시면 당사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작년 및 금년 사용 패턴이나 사용량 추이 및 계량기 위치, 이번 달 청구된 지침과 고객님의 현재 계량기 지침의 차이 등을 확인하여 청구된 금액의 이상여부를 다시 한 번 확인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께서 요청하실 경우 계량기의 성능 검사 또는 세대 내 점검을 시행해 드릴 수 있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저희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전화하시어 점검을 요청하시면 출장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계량기 성능검사 결과 이상이 없을 때에는 성능검사 비용을 고객님이 부담하셔야 하며, 만약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 당사가 성능검사 비용을 부담하며, 잘못 부과된 요금은 공급규정 제24조에 의거 오차분만큼 고객님께 정산해 드리겠습니다.

[참고]
공급규정 제24조 (요금계산의 정정)
당사는 제13조 제4항의 규정에 의한 가스계량기 검사결과 계량에 관한법률에서 정한 사용공차를 초과하여과속(초과계량) 또는 저속(부족계량) 등이 있을때에는 그 오차분의 요금을 전년 동월 사용료의 범위 내에서 정산하며, 전년 동월 사용량을 알수 없을 경우에는 직전월 사용량의 범위 내에서 당사와 수요자간 협의에 의하여 정산합니다.



[경동 도시가스] 체납요금을 납부했습니다. 가스공급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야간에는 고객님의 체납금 납부 확인이 곤란한 관계로 납부영수증 또는 이체확인증 등 확인이 되어야만 가스공급 재개가 가능합니다. 가스 공급 재개를 위해서 방문시 수납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납부확인서를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중단해지를 위해 방문요청을 하셨을 경우에는, 중단해지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경동 도시가스] 세금계산서를 신청 또는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당사는 세금계산서를 별도로 발행하지 않으며, 고객님께서 매달 받으시는 요금 고지서가 전자세금계산서 대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고객님이 개인사업자이거나, 회사 명의의 법인이라면 세금계산서 발급대상이므로 당사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사업자등록증을 접수해 주시면 처리가 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 대용 고지서 신청 및 변경 처리는 사업자등록증이 접수(우편 또는 팩스)되고, 담당자가 확인 후 처리가 가능합니다.

접수를 하시려면
-우편 주소 : 울산광역시 북구 염포로 260-10(진장동) 경동도시가스 고객지원팀
-팩스 접수는 1577-8181로 연락하시어 상담을 받으시고 FAX: 052-283-5103로 발송해주시면 됩니다.



[경동 도시가스] 신용카드 납부가 유선상으로 가능합니까?
고객님 당사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주시면, 유선상으로 신용카드 납부가 가능합니다.

당사에서는 직접 방문, 고객만족센터(1577-8181), 홈페이지, 모바일앱을 통해 신용카드로 요금을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납부 편의성 차원에서 카드 납부 다양한 방법으로 시행하고 있사오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특히, 카드 자동이체를 이용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 가능 하십니다.



[경동 도시가스] 이사를 하거나, 입주자가 바뀔 때 처리방법은 무엇인가요?
고객님, 이사를 하시거나 입주자가 바뀔 때는 이사일 2일 전까지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전화 주셔서 도시가스 출장서비스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사 나가실 때>
사전 예약된 고객서비스센터 CS엔지니어 기사가 고객님 댁을 방문하여 안전하게 연소기 철거 및 안전점검을 해 드립니다. 또한 계량기 사용지침 확인하시고 당일까지 사용한 도시가스 요금을 정산하셔야 합니다.
만약 고객만족센터로 연락 없이 이사하실 경우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대한 책임이 고객님에게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따라서 반드시 이사를 나가실 때에는 2일 전에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출장서비스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요금정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연락하시어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사 들어오실 때>
사전 예약된 고객서비스센터 CS엔지니어 기사가 고객님 댁을 방문하여 연소기 연결, 안전한 도시가스 사용을 위한 안전점검 및 도시가스 사용신청서 작성을 해 드립니다.

<명의변경 시>
고객님, 명의변경 시에는 변경하시고자 하시는 분께서 직접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접수해 주시면 명의변경을 위한 절차설명과 함께 명의변경을 해 드리겠습니다.



[경동 도시가스] 고객번호란 무엇인가요?
고객번호란, 경동도시가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각 고객별로 부여되는 고유한 번호입니다. 경동도시가스 홈페이지(www.kdgas.co.kr)에서 회원가입 시 입력하시게 되면 더 다양한 서비스(사용요금조회, 요금납부 등)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번호는 가스사용계약자 명의로 가입하셔서, 실명 확인 하시면 등록 가능합니다. 고객번호 등록 후 익일부터 요금조회가 가능합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