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도시가스 -FAQ] 출장서비스 결과 가스 누설이나 계량기 이상이 없다는데도 요금이 너무 많이 나와요.

[경동도시가스 -FAQ] 출장서비스 결과 가스 누설이나 계량기 이상이 없다는데도 요금이 너무 많이 나올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아요.

출장서비스 결과 가스 누설이나 계량기 이상이 없다는데도 요금이 너무 많이 나와요.
점검결과 가스계량기의 가스누설이나 이상이 없으셨는데 계량기가 의심이 가신다면 계량기의 성능을 검정하기 위한 방법으로 검정기관에 의뢰하여 계량기의 성능을 검정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검정을 위해서는 검정비용이 발생하는데 검정결과 계량기의 성능에 이상이 있어 허용오차(±3%)를 벗어날 경우에는 사용량 정산 및 검정에 소요되는 비용을 저희 회사에서 부담을 하며, 검정결과 계량기의 성능에 문제가 없을 경우에는 검정비용을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도시가스 시설분담금이란 무엇인가요?
도시가스 시설분담금이란 도시가스사업법에 의해 가스공급 시설 투자비의 일부를 가스사용자로 하여금 분담하도록 하는 가스공급 시설 투자비의 선 부과 요금을 말합니다.

고객님께서 납부하시는 시설분담금은 적용 상황에 따라 취사전용시설분담금, 일반시설분담금, 수요가 부담 시설분담금 3종류가 있지만, 일반적인 경우이시라면 일반시설분담금만 납부하시면 됩니다.


신규 자동이체를 신청한 고객입니다. 자동이체를 신청했는데 처리가 되어있지 않다고 하는데 왜 그런가요?
고객님께서 신청하신 내용이 여러 가지 사유로 반려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고객만족센터(1577-8181)을 통해서 연락처와 성함을 남겨주시면, 정확한 확인을 위해 담당자가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선침을 하고 있는 경우에 어떤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까?
선침은 고객님의 현재의 계량기 지침이, 저희가 최종 청구한 지침보다 고객님께서 미리 많이 적어 두신 경우를 말합니다. 이 경우에는, 도시가스 요금의 변동에 따라 다소 불이익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요금 산정을 위해 고객님께서 지정된 일자에 정확한 지침을 기록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지금의 지침으로 요금을 수정하여 정산(환불) 처리해 드릴 수 있습니다.


핫빌이라는 건 무엇인가요?
핫빌요금은 전출할 때에 계량기에 기록되어있는 전출지침으로 인해서 납부해야 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즉, 고객님의 도시가스 요금 납부처리가 된 지침에서 전출할 시점까지 사용한 계량기 지침의 차이만큼 발생되는 금액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고객님의 핫빌요금이 궁금하신 경우, 경동도시가스 홈페이지(www.kdgas.co.kr)에서 핫빌요금을 계산할 수 있는 페이지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계량기 교체 주체가 누구인가요?
계량기의 교체 주체는 사용용도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1. 가정용 및 일반용.
가정용 및 일반용 계량기의 경우는 최초 계량기 설치에 따른 도시가스 공급 이후 고객님의 계량기 유지관리에 대해서는 경동도시가스에서 업무를 수행합니다. 계량기 유지관리에는 검정유효기간 만기에 따른 정기 교체, 고장시의 교체 등 제반 문제 발생시에는 경동도시가스에서 계량기를 교체하게 됩니다.

다만, 가정용 계량기 중에서 일반 계량기가 아닌 특수한 계량기(원격식계량기 등)로 교체하실 경우에는 일반계량기의 비용을 초과하는 비용에 대해서는 고객님께서 별도로 부담 하셔야 됩니다

2. 산업용.
산업용 계량기의 경우는 가스계량기의 교체는 당사에서 수행하고 가스계량기 교체에 소요되는 비용은 고객님께서 당사에 납부하신 계량기 교체비용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공동주택 정기검사로 기밀시험을 한다고 하는데 기밀시험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도시가스사업법에 따라 공동주택 중 검사대상에 해당되는 시설은 1년에 1회 정기적으로 정기검사를 받도록 하고 있습니다. 정기검사는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 실시하며 검사비용은 경동도시가스에서 전액 부담하여 실시하므로 고객님의 부담은 없습니다.

검사방법은 기밀검사와 누출검사가 있으며 누출검사는 가스공급 중단 없이 실시하고 기밀검사는 3년에 1회 가스공급을 중단하고 실시합니다.

기밀검사는 공급중단에 따른 사전홍보를 실시하며 검사 후에는 안전하게 가스 공급을 재개토록 하고 있습니다. 검사 시간은 아침 9시부터 17시까지이나 검사가 조기에 끝날 경우 관리실을 통해 공급이 재개되었음을 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정기검사에 관한 사항은 한국가스안전공사 울산지역본부(052-247-0019)로 연락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