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도시가스 -자주찾는 질문] 영업용 및 기타 용도의 신용카드 사용 불가능에 대한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봅니다.
영업용 및 기타 용도의 신용카드 사용 불가능에 대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도시가스요금 신용카드 납부와 관련하여 한국도시가스협회와 정부(산업통상자원부)간에 신용카드 납부에 대한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주택용 요금에 대해서 신용카드 납부를 허용하는 것으로 협의가 되었지만 신용카드 수수료 지급에 따른 요금 인상 요인 등의 문제가 있어 현재 영업용 및 기타 용도에 대해서는 신용카드 납부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양해 부탁 드립니다.
누침을 하고 있는 경우에 어떤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까?
누침은 고객님의 현재 계량기 지침이 저희가 최종 청구한 지침보다 고객님께서 적게 적어 두신 경우를 말합니다.
정확한 지침을 기록하지 않으면 도시가스 요금의 변동에 따라 다소 불이익을 받을 수도 있으며, 한꺼번에 요금이 부과되면 고객님도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정확한 요금 산정을 위해 고객님께서 지정된 일자에 정확한 지침을 기록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 거주지의 요금은 납부했는데, 전출지 요금을 납부하지 않아서 가스요금이 중단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님의 현 거주지에서의 요금이 완납되었으나 전출지의 도시가스요금이 체납되어 현 거주지의 도시가스 공급이 중단된 것입니다.
고객만족센터(1577-8181)를 통해서 연락처와 성함을 남겨주시면 정확한 확인을 위해 담당자가 연락을 드리도록 하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한 미납금액에 대한 안내를 받으시고 납부하신 후, 출장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중단 해제 수수료(2,200원)를 지불하신 후 가스를 재 공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 계량기 지침과 차이가 없으나 당월 사용량이 너무 많이 나온 것 같습니다.
이번 요금이 과다 청구되었다고 판단하신다면,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 주시면, 예년 사용 패턴이나 사용량 추이 및 계량기 위치, 이번 달 청구된 지침과 고객님의 현재 계량기 지침의 차이 등을 확인하여 청구된 금액의 이상여부를 확인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시가스 요금연동제란 무엇인가요?
유가 및 환율 등의 변경에 따른 도시가스 도입 원료비가 ±3% 초과 변동 시 요금을 조정하는 제도로 고객님의 부담을 적정하게 하고 석유류 제품과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하여 정부에서 원료비 연동제 도입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가스 보일러 교체 시 별도의 검사를 받아야 하나요?
가스보일러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 도시가스 공급규정에 따라 보일러 설치/교체시에는 반드시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가스보일러 설치/교체시 수요자(시공자)는 당사에 가스 공급을 요청하여야 하며, 당사는 점검을 실시하여 시공 상태가 제 규정(도시가스사업법 도시가스안전관리기준 통합고시 제4장 제2절의 가스보일러의 설치기준)에 적합하여 안전에 이상이 없는 경우에 한하여 가스공급을 실시합니다.
그러므로 보일러 설치/교체시 반드시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을 하시어 검사를 득한 후 안전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가스레인지 및 온수기 연결 요청하고 싶은데, 가능한 조건이 따로 있나요?
우선, 배관에서 연소기까지의 거리가 3M 이하여야 가스레인지 및 온수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고객만족센터(1577-8181)를 통해서, 고객님께서 연결을 원하시는 설치장소, 연락처, 설치 시간을 알려주신다면 당사 담당자가 방문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배관에서 연소기까지의 거리가 3미터 초과되는 경우라면 배관변경공사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이 경우에는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 주시면, 해당 기업고객 담당자 연결로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변경공사의 절차는 고객님께서 내관시공업체를 선정하신 후, 내관시공업체와 공사 계약을 체결하시면, 모든 서류의 작성 및 접수 등의 절차는 내관시공업체에서 고객님을 대행하여 업무를 진행할 것입니다.
전출 시 가스레인지를 같은 아파트(인근 지역)로 옮겨 설치해 줄 수 있나요?
옮겨 설치하는 곳에는 서비스 예약이 되어있는 경우 또는 서비스 예약이 없을 경우 현장에서 고객님께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직접 서비스 접수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가스레인지를 옮겨 설치할 경우의 설치비용 발생에 대해서도 안내하며, 안전점검을 마친 후 고객님께 연락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예약된 서비스가 많아 바로 설치해드리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번거로우시겠지만 철거 해 드린 가스레인지와 자재를 가지고 이사를 해주시고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전화 주셔서 예약 접수해 주시면 고객님 댁을 최대한 신속히 방문하여 서비스 해드리겠습니다.
영업용 및 기타 용도의 신용카드 사용 불가능에 대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도시가스요금 신용카드 납부와 관련하여 한국도시가스협회와 정부(산업통상자원부)간에 신용카드 납부에 대한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주택용 요금에 대해서 신용카드 납부를 허용하는 것으로 협의가 되었지만 신용카드 수수료 지급에 따른 요금 인상 요인 등의 문제가 있어 현재 영업용 및 기타 용도에 대해서는 신용카드 납부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양해 부탁 드립니다.
누침을 하고 있는 경우에 어떤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까?
누침은 고객님의 현재 계량기 지침이 저희가 최종 청구한 지침보다 고객님께서 적게 적어 두신 경우를 말합니다.
정확한 지침을 기록하지 않으면 도시가스 요금의 변동에 따라 다소 불이익을 받을 수도 있으며, 한꺼번에 요금이 부과되면 고객님도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정확한 요금 산정을 위해 고객님께서 지정된 일자에 정확한 지침을 기록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 거주지의 요금은 납부했는데, 전출지 요금을 납부하지 않아서 가스요금이 중단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님의 현 거주지에서의 요금이 완납되었으나 전출지의 도시가스요금이 체납되어 현 거주지의 도시가스 공급이 중단된 것입니다.
고객만족센터(1577-8181)를 통해서 연락처와 성함을 남겨주시면 정확한 확인을 위해 담당자가 연락을 드리도록 하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한 미납금액에 대한 안내를 받으시고 납부하신 후, 출장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중단 해제 수수료(2,200원)를 지불하신 후 가스를 재 공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 계량기 지침과 차이가 없으나 당월 사용량이 너무 많이 나온 것 같습니다.
이번 요금이 과다 청구되었다고 판단하신다면,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 주시면, 예년 사용 패턴이나 사용량 추이 및 계량기 위치, 이번 달 청구된 지침과 고객님의 현재 계량기 지침의 차이 등을 확인하여 청구된 금액의 이상여부를 확인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시가스 요금연동제란 무엇인가요?
유가 및 환율 등의 변경에 따른 도시가스 도입 원료비가 ±3% 초과 변동 시 요금을 조정하는 제도로 고객님의 부담을 적정하게 하고 석유류 제품과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하여 정부에서 원료비 연동제 도입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가스 보일러 교체 시 별도의 검사를 받아야 하나요?
가스보일러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 도시가스 공급규정에 따라 보일러 설치/교체시에는 반드시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가스보일러 설치/교체시 수요자(시공자)는 당사에 가스 공급을 요청하여야 하며, 당사는 점검을 실시하여 시공 상태가 제 규정(도시가스사업법 도시가스안전관리기준 통합고시 제4장 제2절의 가스보일러의 설치기준)에 적합하여 안전에 이상이 없는 경우에 한하여 가스공급을 실시합니다.
그러므로 보일러 설치/교체시 반드시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을 하시어 검사를 득한 후 안전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가스레인지 및 온수기 연결 요청하고 싶은데, 가능한 조건이 따로 있나요?
우선, 배관에서 연소기까지의 거리가 3M 이하여야 가스레인지 및 온수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고객만족센터(1577-8181)를 통해서, 고객님께서 연결을 원하시는 설치장소, 연락처, 설치 시간을 알려주신다면 당사 담당자가 방문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배관에서 연소기까지의 거리가 3미터 초과되는 경우라면 배관변경공사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이 경우에는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 주시면, 해당 기업고객 담당자 연결로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변경공사의 절차는 고객님께서 내관시공업체를 선정하신 후, 내관시공업체와 공사 계약을 체결하시면, 모든 서류의 작성 및 접수 등의 절차는 내관시공업체에서 고객님을 대행하여 업무를 진행할 것입니다.
전출 시 가스레인지를 같은 아파트(인근 지역)로 옮겨 설치해 줄 수 있나요?
옮겨 설치하는 곳에는 서비스 예약이 되어있는 경우 또는 서비스 예약이 없을 경우 현장에서 고객님께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직접 서비스 접수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가스레인지를 옮겨 설치할 경우의 설치비용 발생에 대해서도 안내하며, 안전점검을 마친 후 고객님께 연락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예약된 서비스가 많아 바로 설치해드리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번거로우시겠지만 철거 해 드린 가스레인지와 자재를 가지고 이사를 해주시고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전화 주셔서 예약 접수해 주시면 고객님 댁을 최대한 신속히 방문하여 서비스 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