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도시가스] 아파트 화단 내 도시가스맨홀과 도시가스배관이 부식 되어 외관상 보기가 좋지 않아 도색 및 도시가스안전띠 재설치를 요청하고 싶습니다.

[경동도시가스] 아파트 화단 내 도시가스맨홀과 도시가스배관이 부식 되어 외관상 보기가 좋지 않아 도색 및 도시가스안전띠 재설치를 요청하고 싶을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봅니다.

아파트 화단 내 도시가스맨홀과 도시가스배관이 부식 되어 외관상 보기가 좋지 않아 도색 및 도시가스안전띠 재설치를 요청하고 싶습니다.
아파트 화단 내 도시가스 맨홀과 도시가스 배관은 도시가스사업법 및 도시가스공급규정에 따라 아파트 부지경계를 기준으로 사용자의 시설물이므로, 아파트 측에서 관리 및 보수작업을 실시하여야 합니다.

부식의 정도에 따라 보수작업 및 도색작업을 실시하여야 하며, 부식에 따른 안전점검은 안전관리자로 하여금 점검토록 하여 안전관리자의 점검결과에 따라 조치하여야 합니다.

고객만족센터(1577-8181)를 통해서 현장 안전점검 요청 시, 당사 담당직원이 현장방문 및 점검을 통해 조치방법을 안내 드리겠습니다. 또한 도색 후 가스안전띠는 경동도시가스에서 제공을 해 드립니다.


안전관리자를 왜 선임해야 하나요?
가스공급 시설이나 특정가스사용시설의 안전 유지 및 운용에 관한 직무를 수행하게 하기 위하여 도시가스사업법에서 안전관리자를 선임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도시가스사업법에 따라 특정가스사용시설로 지정된 시설 중 월 사용예정량이 4천세제곱 미터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안전관리자를 1인 이상 선임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완성검사 필증을 보면 월 사용예정량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필증을 보고 4천세제곱 미터 미만이면 안전관리자를 선임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안전관리자 선임/해임 신고는 변경사항 발생 후 30일 이내에 해당 구청 지역경제과에 신고해야 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압기실에 있는 이상압력 통보장치에서 경보가 울렸는데, 어떻게 조치해야 하나요?
정압기 이상압력 통보장치의 작동은 정압기 압력의 이상발생(높음, 낮음)으로 그 현상을 알리기 위해 경보가 울립니다. 이상압력 통보장치가 작동하는 것은 정압기에 문제가 발생 되어 가스의 압력이 정상적으로 흐르지 않기 때문에 발생되는 경보이므로 현장을 확인 하여야만 정확한 원인을 파악 할 수 있습니다.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 주셔서 주소, 이름, 연락처를 알려주시면,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현장 확인 및 조치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도시가스 공사로 인해서 상가 영업에 지장이 있습니다.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하셔서, 고객님의 성함, 연락처, 공사현장의 주소를 알려주시면, 해당 부서의 담당자를 통해 공사기한을 안내해드리고, 고객님께서 양해해 주신다면 최대한 영업에 방해가 되지 않는 시간대(야간, 휴일)에 공사를 진행하여 최대한 빠른 시간 내 완료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사로 인하여 불편을 끼쳐 드린 점 사과 드리며, 불편하시더라도 양해 부탁 드립니다.


도시가스 공사를 진행하는 데, 통행로를 미 확보하여 불편합니다.
공사로 인한 통행로를 최대한 확보하고 통행에 불편이 없으시도록 조치 후 공사를 해야 하나, 현장 여건상 불가피하게 통행로가 좁게 설치할 수 밖에 없어 대단히 죄송합니다. 최대한 빠른 시간 내 공사를 완료하고 통행에 불편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양해 부탁 드립니다.


도시가스 공사현장에 공사안내판이 미 설치되어 있습니다.
공사현장 안내판이 설치되지 않아 불편을 끼쳐 드려서 죄송합니다.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하셔서, 고객님의 성함, 연락처, 공사현장의 주소를 알려주시면, 즉시 공사현장 안내판을 설치하여 인근 주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공사는 최대한 빠른 시간 내 완료하고 통행에 불편이 없도록 조치하도록 노력하겠으니,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양해 부탁 드립니다.


도시가스회사에서 차량 통제를 진행하는데 그 이유가 무엇인가요?
도시가스 공사로 인해서 차량통제를 진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시되고 있는 공사의 기한은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 주시면, 해당 부서의 담당자를 통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또한 고객만족센터를 통해서 불편함을 접수하시면, 원활한 차량통행을 위하여 신호수 보강 등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를 즉시 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도시가스 공사현장에 먼지가 발생하여 불편합니다.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하셔서, 고객님의 성함, 연락처, 공사현장의 주소를 알려주시면, 즉시 공사현장 내 물 뿌리기 및 현장정리를 실시하여 조치하겠으며 최대한 빠른 시간 내 공사가 완료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 드리며,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양해 부탁 드립니다.


도로침하가 발생했습니다. 어떻게 조치해야 하나요?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 주시면, 고객님의 성함, 연락처, 위치를 파악하여 빠른 시간 내 담당자가 현장을 확인하고 보수 조치를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절연 Joint와 절연 Spacer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도시가스 사업법」에서 도시가스 배관에는 부식 방지 조치를 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매설배관에는 절연 Joint, 노출배관에는 절연Spacer 를 사용하여 부식 방지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배관의 전기적 흐름을 차단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절연이음매로서 절연Spacer와 절연Joint 역할은 동일합니다.

사용하는 위치에 따라 절연 Joint는 매설배관에 용접 접합으로 사용을 하며, 절연Spacer는 입상배관 등 노출된 배관의 프랜지에 가스켓처럼 끼워서 사용 합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