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일반형 냉장고 [LG ThinQ][앱 설치가입] LG ThinQ 설치 및 가입방법.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LG ThinQ 앱을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든 LG제품을 스마트폰으로 원격 제어 할 수 있습니다.
LG ThinQ 가입을 통해 계정당 등록할 수 있는 제품은 무한으로 가능합니다.
5G Wi-Fi에는 제품이 연결되지 않습니다.
2017년 출시 제품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일부 모델 제외/해당 아이콘을 확인해 주세요.)
스마트폰 최소 지원 사양
Android OS 사용환경
LG ThinQ App은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OS 7.0 이상의 환경부터 지원합니다.
iOS 사용환경
LG ThinQ App은 아이폰 iOS 11.0 이상 환경부터 지원합니다.
OS 버전 외에 사용하시는 스마트폰의 성능에 따라 사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RAM : 2GB 이상
해상도 : 1280x800(WXGA) 이상
저장소여유공간 : 최소 150MB 이상
이렇게 해보세요.
1ThinQ 앱 설치하기
1.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play 스토어, 아이폰의 경우는 App 스토어를 클릭하여 LG ThinQ 앱을 설치해 주세요. (앱 다운로드)
2. 설치가 완료 되었다면 열기를 눌러 LG ThinQ를 실행해 주세요.
로그인 하기 (LG ThinQ 회원가입)
1. 원하시는 계정으로 로그인 해주세요.
(LG계정 등록 없이 타 계정으로도 간편하게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2. 계정이 없으시다면 LG Thinq 회원 가입 후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LG ThinQ 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LG계정을 등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LG 계정 로그인을 눌러 회원 가입을 해주세요.
4. 이용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5. 계정생성할 아이디(이메일)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6. 입력하신 메일을 통해 계정 인증을 해주세요.
(인증 메일을 받지 못하셨다면 메일 다시보내기를 누르시거나 전체 메일함 또는 스팸 메일함을 확인해주세요. 메일 수신이 되지 않는 경우, 다른 이메일 주소로 회원가입을 다시 시도해 주세요.)
7. 인증이 정상적으로 되면 가입완료 메일이 한번 더 발송 됩니다.
8. 가입이 완료 되었다면 ThinQ 앱 LG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본인인증을 해주세요.
9. 인증이 완료 후 닉네임을 입력하시면 LG ThinQ 메인 화면으로 로그인이 됩니다.
(인증은 최초 가입시 1회만 하시면 됩니다. 이후 자동로그인으로 LG ThinQ를 사용하실 수 있어요.)
ThinQ 앱에 로그인이 되지 않을 경우
1. 앱을 완전 삭제 후 재설치 해주세요.
재설치하면서, 알림 허용 관련 안내 사항에 [허용 또는 동의] 해주세요.
2. 이미 최신 버전의 앱을 사용중이라면, 설정 메뉴에서 [알림 허용]을 [On또는 사용하기]로 설정해 주세요.
[설정 → 알림 → LG ThinQ → 알림허용]
※ 설정 방법은 스마트폰 기기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3. 가입하셨던 LG계정 또는 간편 로그인 계정으로 로그인해 주세요.
LG 계정 아이디, 비밀번호를 잊으셨다면 “아이디 찾기 및 비밀번호 재설정”을 통해 확인 후 로그인해 주세요.
LG전자 일반형 냉장고 [LG ThinQ] LG ThinQ 메뉴 기능 알아보기.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ThinQ 메뉴(UI) 기능
➔ 메뉴에는 크게 ThinQ 서비스, UP가전, 고객지원, 쇼핑등 4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ThinQ 서비스
마이 홈 리포트
가전 리포트 : 가전 에너지 모니터링, 스마트 진단, 렌탈(케어십)을 한번에 볼 수 있는 메뉴 입니다.
가전 에너지 모니터링 : ThinQ앱에 등록된 LG 가전들의 예상 전력 사용량과 전기 요금을 보여줍니다.
스마트 진단 : 최근 진단 결과와 스마트 진단을 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생활연구소
궁금했던 가전 상식과 살림 노하우를 생활 연구소 전문가가 알려주는 메뉴 기능입니다.
Taste
LG 주방가전을 활성화를 위한 ThinQ내 레시피 콘텐츠 제공 서비스로, 가전 특화 레시피 및 음식 관련 콘텐츠는 물론 사용자들이 직접 레스피를 등록 할 수 있도록 하는 메뉴 입니다.
렌탈(케어십)
렌탈/케어십 가전세척을 제공하는 LG전자의 케어 서비스입니다.
앱안의 앱
우리집 기기와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제어하는 기능입니다. (조명, 난방, 엘리베이터 등..)
UP가전
UP가전 센터
22년 출시된 제품의 업그레이드 기능을 통하여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주는 기능입니다.
UP가전 아이디어 제안
LG UP가전 제품을 사용하면서 새롭게 제안하고 싶었던 아이디어를 등록하는 메뉴 기능입니다.
고객지원
공지사항
사용자 에게 전달 사항을 공지 사항으로 알려줍니다.
사용 가이드
ThinQ 체험하기, 제품 사용설명서, TV 기능 둘러보기 모드/자동화 사용 하기등 사용가이드 입니다.
문의하기
자주 하는 질문 : 앱과 제품의 문의 내용에 대한 답변을 통해 고객이 보고 참고 할 수 있는 기능 입니다.
1:1문의 : 앱 오류등.. 앱 사용시 궁굼한 사항들을 문의 하는 곳 입니다.
챗봇 : 채팅으로 사용중인 ThinQ 제품 또는 문의할 제품을 선택해 채팅으로 상담하는 기능 입니다.
상담사 연결 : 1544-7777번로호 바로 연결 하는 기능 입니다.
LG전자 서비스
서비스 예약, 예약 결과 조회, 센터 찾기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쇼핑
LG 스토어
스토어 에서 제공되는 소모품을 고객이 직접 구매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스마트 식품관
식품을 고객이 직접 구매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출처: 엘지전자 문제해결 :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