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냉장고 [LG 냉장고 ThinQ] LG ThinQ 연결이 자주 끊어져요

LG전자 일반형 냉장고 [LG 냉장고 ThinQ] LG ThinQ 연결이 자주 끊어져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LG ThinQ 앱은 정기/비정기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업데이트 내용에 따라 연결된 제품의 연결 상태가 끊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1. 업데이트 후 앱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 앱을 완전 삭제 후 재설치 및 제품 전원 리셋을 해주세요.
2. 업데이트 후 앱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만 연결된 제품이 삭제되었을 경우 제품 연결을 새롭게 진행해 주세요.

3. 공유기의 보안 방식을 확인해 주세요.
WPA2 설정을 권장합니다.
보안 방식이 WEP인 경우 제품 등록이 되지 않거나 보안 방식이 OPEN인 경우 제품은 등록되더라도 자주 연결이 끊어질 수 있습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공유기와 제품 간 거리가 멀거나 주변 환경에 의하여 전파 방해를 받을 경우 연결 신호가 좋지 못하여 연결 상태가 끊어질 수 있습니다.

1. 고객 본인 가정 집 Wi-Fi와 연결되어 있나요?
옆집 또는 인근 불특정 Wi-Fi를 잡아 사용할 경우 통신 불안정으로 인하여 LG ThinQ 앱 및 제품 연동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2. 제품 ↔ 공유기 ↔ 사용자 핸드폰 최대한 가까이 위치시켜주세요.
공유기와 제품거리는 10M 이내로 위치 할 것을 권장 드립니다.
거리가 멀어질수록 안정된 통신이 불가능하여 LG ThinQ 앱 및 제품 연동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제품은 거실에 있고 핸드폰 소지 고객은 작은방에 있을 경우 벽 또는 문을 통과해야 하므로 수신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3. 공유기가 철재 사물 근처에 위치하고 있나요?
공유기 주변에 철재 사물 또는 통신을 방해하는 사물이 위치하고 있을 경우 안정된 통신이 불가능하여 LG ThinQ 앱 및 제품 연동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LG전자 일반형 냉장고 [LG 냉장고 ThinQ] LG ThinQ 앱 제품 등록 [간편추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LG ThinQ 간편 추가하기
➔ 간편추가 방법은 제품 구입 후 설치가 끝나면 24시간 동안 자동으로 LG ThinQ 앱에서 보낸 제품추가 팝업 알림이 나타납니다.


1. 팝업 알림에서 [추가하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ThinQ 앱 홈 화면에 제품 이미지와 [추가하기]버튼이 있는 임시 카드가 보입니다.


2. [추가하기]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제품 추가 등록이 끝납니다.



LG전자 일반형 냉장고 [LG 냉장고 전원][빌트인 냉장고] 전원을 켜거나 끄고 싶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빌트인 냉장고의 전원 코드는 설치 시 내부 콘센트에 연결합니다.
그래서 설치가 완료된 후에는 콘센트를 이용한 전원 [ON/OFF]가 어렵습니다.
전원 [ON/OFF]는 냉장고 도어를 열어 위에 위치한 디스플레이 전원 버튼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특히 입주 전 아파트는 냉장고를 켜둘 수 없어 설치 후에는 전원을 [OFF] 상태인 점 참고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냉장실 도어를 열고 위에 위치한 디스플레이의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길게 눌러 전원을 켜주세요.
➔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냉장고의 전원이 차단됩니다.

이 기능은 냉장고를 수리하거나 청소할 때 또는 장기간 휴가 시에 사용 가능합니다.




LG전자 일반형 냉장고 [LG 냉장고 소모품] 부품(부속품)이나 소모품을 구입하고 싶어요

부품(부속품)이나 소모품을 구입은 어디서 하나요?

이렇게 해보세요.
택배로 구입하고 싶어요.
➔ 택배 가능 품목인지 확인해 주세요.

가능 품목이면 요청하시는 제품 모델명, 부품명을 확인 후 전문 상담사와 통화 후 안내를 받으세요.
※ LG전자  [케어용품/소모품샵]에서도 부품 구입이 가능합니다. (부품에 따라 신청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택배 불가능 품목

도어 고무패킹(가스켓), 라벨(로고), LED램프, 정수기 호스, 도어 등 수리 및 설치용 부품 등



서비스센터에 방문해 구입하고 싶어요.
➔ 정확한 모델명과 부품명을 확인해 주시면 가까운 서비스센터에서 받아볼 수 있어요.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고객센터의 부품 전문상담사와 통화하시면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 전 부품 구입을 신청할 수 있어요.
정확한 모델명을 확인 후 부품 상담을 신청해 주세요.


출처: 엘지전자  문제해결 :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