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냉장고 [LG 냉장고 구조] 날파리(초파리)가 내부에 있어요. 날파리(초파리)가 많아요.

LG전자 일반형 냉장고 [LG 냉장고 구조] 날파리(초파리)가 내부에 있어요. 날파리(초파리)가 많아요.
냉장고 속에 초파리 같은 벌레가 보이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냉장고는 냉기가 빠져나가지 않도록 밀폐되어 있는 구조라서 초파리 같은 벌레가 들어올 수 없습니다.
또한 차가운 온도 때문에 벌레가 서식할 수도 없어요.
하지만 냉장고 문을 열고 닫을 때 냉장고 속 식품 냄새나 냉장고의 조명에 이끌려 초파리가 들어올 수 있으니 조심해 주세요.
싱크대나 쓰레기통 주변에 초파리가 생기지 않도록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싱크대나 쓰레기통 주변에 초파리가 보이나요?
➔ 초파리 같은 벌레가 모이지 않도록 청결하게 관리해 주세요.

냉장고는 초파리가 들어올 수 있는 구조가 아닙니다.
하지만 집 안에 초파리가 있다면 냉장고 문이 열릴 때 음식 냄새나 조명에 이끌려 냉장고 속으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초파리는 음식물 냄새가 풍기는 곳에 쉽게 모여드니 평소에 싱크대와 쓰레기통에 음식물 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관리해 주세요.



냉장고 문이 덜 닫혔나요?
➔ 냉장고 문이 잘 닫혔는지 항상 확인해 주세요.

냉장고 문이 완전히 닫히지 않으면 초파리 같은 벌레가 들어올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먼저 냉장고 위의 덮개는 냉장고 문에 끼어 문이 덜 닫히게 할 수 있으니 덮개를 치워주세요.
냉장고의 선반이 잘못 끼워져 있거나 냉장고 속에 식품이 너무 많이 들어 있을 때에도 냉장고 문이 잘 닫히지 않을 수 있으니 선반의 위치를 확인하고 식품을 정리해 주세요.



고무 패킹에 음식물이 묻어 있거나 고무 패킹에 틈이 생겼나요?
➔ 초파리가 음식물 냄새를 맡고 냉장고 안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청소해 주세요.
고무 패킹이 망가졌다면 교체해 주세요.

냉장고 내부는 밀폐되어 있어서 초파리 같은 벌레가 들어올 수 없습니다.
또 내부의 온도가 차갑기 때문에 벌레가 서식하는 것도 불가능해요.
그런데 냉장고와 고무 패킹이 닿는 부분은 따듯하기 때문에 초파리가 모일 수 있어요.
특히 고무 패킹에 묻은 음식물에 이끌린 초파리는 고무 패킹 틈에 숨어 있다가 냉장고 문을 열 때 따라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러니 고무 패킹에 이물질이 묻어 있다면 칫솔이나 스펀지에 소주를 묻혀 닦아주세요.
고무 패킹이 찢어져 있다면 LG전자 서비스 센터와 상담해 고무 패킹을 교체해 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과일이나 채소에는 벌레의 애벌레나 알이 묻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대로 냉장고 안에 보관하면 냉장고 안에서 벌레가 보일 수 있으니 반드시 씻거나 손질한 다음 보관해 주세요.





LG전자 일반형 냉장고 [LG 냉장고 냄새] 냉장고 뒤에서 냄새가 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냉장고 뒷면 아래쪽 기계실에 이물질이 들어가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 기계실 주변으로 이물질이 많이 쌓여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이물질(곤충 사체/곡식류 부패/먼지 등)이 있을 경우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 짧은 시간 전원 코드를 빼는 부분은 제품 냉기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BACK COVER (기계실 덮개)는 진공청소기로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BACK COVER (기계실 덮개)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전원코드를 빼고 진행해 주세요.


주의해 주세요!
BACK COVER (기계실 덮개)는 분리하지 마세요.
안전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내부 냉매배관 파손의 위험성이 높습니다.
분해 청소 시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방문 점검이 필요합니다.

냉장고 기계실 클리닝 서비스
냉장고 뒷면 기계실 분해 클리닝 서비스 예약은 콜센터(1544-7777)를 이용해 주세요.
※ 제품 품질 보증기간(무상보증기간)과 관계없이 수리비가 청구됩니다.


신제품을 구입하면 초기에는 고무 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냉기 모터(콤프) 소음을 줄이기 위해서 방진고무를 부착하는데, 가동 시 콤프열에 의해 고무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특히, 초기 제품 사용 시에는 장시간 가동되므로 냄새가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제품 냄새는 1~2개월 정도 사용하면 점차적으로 없어지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세요.


출처: 엘지전자  문제해결 :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