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냉장고 [LG 냉장고 온도] 냉동, 냉장이 모두 안돼요

LG전자 일반형 냉장고 [LG 냉장고 온도] 냉동, 냉장이 모두 안돼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냉동실 식품이 녹았다면 제품에 문제일 수 있습니다.
→ 냉동/냉장이 잘되기 위해서는 제품 내에 냉각 모터[컴프레서]가 동작하면서 팬 모터가 차가운 냉기를 순환하는 원리로 동작합니다.

이때 냉각 모터[컴프레서], 팬 모터, 냉매 등 부품에 문제가 발생하여도 냉동/냉장이 안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내부 식품이 녹았거나 냉기가 없다면 전문서비스매니저에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도어를 열었을 때 냉장고 안의 램프가 들어오지 않나요?
→ 전원코드를 뺐다가 다시 꽂아주세요.

램프가 들어오지 않는다면 다른 전기제품을 콘센트에 꽂아 정상 작동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다른 전기제품도 정상 작동하지 않는다면 콘센트 문제로 전기업체를 통한 점검이 필요해요.
그러나 다른 전기제품이 정상 작동한다면 냉장고 점검을 위해 출장 서비스를 신청해 주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일부 제품은 냉장고 램프가 적용되지 않아 도어를 열어도 램프가 들어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램프 적용 여부는 제품 사용설명서를 확인해 주세요.


냉장고가 온도 변화가 심한 곳이나 베란다 같은 바깥에 있나요?
→ 냉장고는 온도가 5~43℃인 장소에서 가장 잘 작동합니다.

냉장고를 설치한 곳의 온도가 5℃보다 낮거나 43℃보다 높으면 냉장고가 온도 변화를 감당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에 온도가 지나치게 낮아지면 냉장고의 센서는 온도가 차갑다고 감지해 냉장실의 냉기 순환이 느려집니다.
베란다 같은 외부에 냉장고를 설치했다면 주위 온도에 영향을 덜 받는 실내로 옮겨주세요.


냉장고를 방금 설치했나요?
→ 식품을 보관하기 알맞은 냉장 온도가 되려면 냉기를 만드는 데 시간이 필요해요.
일정한 시간이 지난 다음 식품을 넣어주세요.

전원 플러그를 꽂고 1~2시간 정도 지나면 냉장고에서 냉기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처음 설치하고 나서는 냉기가 약하다고 느껴지니 일정한 시간이 지난 다음 식품을 넣어주세요.
여름에는 냉장고 속을 모두 차가운 공기로 채우려면 2~3일 정도 걸릴 수도 있답니다.

※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점검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LG전자 일반형 냉장고 [LG 냉장고 전원] 냉장고가 계속 돌아가요. 냉장고가 멈추지 않고 계속 동작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냉장고 내부의 냉기가 많이 손실되면 정상적인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모터가 계속 가동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도를 [중] 이상으로 변경한 경우 운전시간이 길어져 계속 모터가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냉장고를 이동해 설치했거나 수리 또는 점검을 받았나요?
→ 냉장고 내부가 설정 온도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루 정도 지켜봐 주세요.

자리를 이동하거나 수리 점검을 받았다면 냉기 손실로 인해 냉장고 내부 온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하루 정도 모터가 계속 가동될 수 있어요.
설정된 온도에 도달하게 되면 정상으로 냉기 모터(콤프)가 돌아갔다 멈췄다 반복합니다.
또한, 설정된 온도에 도달하면 냉기 모터(콤프)의 작동시간은 줄어들어요.


온도가 [중] 이상으로 강하게 설정되어 있나요?
→ 온도를 한 단계 낮춰주세요.

온도가 [중] 이상 강하게 설정되어 있다면 운전시간이 길어져 계속 모터가 돌아갈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온도가 도달하게 되면 정상으로 돌아갔다 멈췄다를 반복합니다.


냉동실이나 냉장실 문을 장시간 동안 열어 놓았나요?
→ 문이 잘 닫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냉동실이나 냉장실 문이 장시간 동안 열려있으면 손실된 내부의 냉기를 보충해 주기 위해 모터가 계속 가동하게 됩니다.
문(도어) 패킹의 밀착력이 약해져 냉장고 문이 잘 닫혀 있지 않을 경우에도 냉기가 계속 빠져나와 모터는 계속 가동될 수 있어요.
문이 잘 닫혀 있는지 확인하신 후 사용해 주세요.

모터 작동시간
모터 작동시간에 많은 영향을 주는 것은 도어 여닫는 횟수와 시간, 음식물 보관 방식과 보관량, 설치 장소 등입니다.


출처: 엘지전자  문제해결 :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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