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김치냉장고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표시창)가 안 들어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도어를 본체와 연결하는 커넥터[연결선]가 연결되지 않은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전기세를 아끼기 위한 절전기능으로 일정시간이 지나면 표시창이 꺼집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이사 후 또는 제품의 위치를 옮기기 위해 도어를 분해 후 조립했나요?
➔ 도어와 본체를 연결하는 커넥터가 결합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도어와 본체를 연결하는 커넥터가 분리되어 있다면 표시창에 불 들어오지 않습니다.
이사 또는 제품의 위치를 변경하며 도어를 분해하고 조립하였다면 도어와 본체를 연결하는 커넥터를 연결해야 합니다.
도어 위에 위치한 커버를 [+]자 드라이버를 이용해 분리한 후 본체와 연결하는 커넥터[연결선]가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도어를 열거나 버튼을 누른 후 디스플레이[표시창]의 불이 들어왔다 꺼지나요?
➔ 전기세를 아끼기 위한 절전 기능입니다.
김치냉장고의 경우 절전을 위해 제어 창의 [잠금/풀림] 열쇠 그림만 남고 자동으로 꺼집니다. (일부 모델 제외)
버튼 설정이 완료된 후 60초가 지나면 잠금 램프 표시를 제외하고 표시창의 모든 불이 꺼집니다.
표시창의 현재 상태를 보고 싶으시면 표시창의 어느 버튼을 눌러도 표시창의 불이 켜지면서 현재 보관상태를 알 수 있어요.
LG전자 [LG 김치냉장고 성에] 냉장고 바닥에 얼음이 많이 있어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뜨거운 음식을 바로 넣었어요.
수분이 많은 식품을 밀폐용기에 넣지 않고 냉장고에 그대로 보관했어요.
문(도어)이 잘 안 닫혀 있어요.
냉장고의 전원을 다시 켰어요.
제상수가 앞쪽으로 흘러나왔어요.
성에(얼음) 녹은 물이 앞쪽으로 흘러나왔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공기 속 수분이 차가운 냉장고 속 공기와 만나면 냉장고 벽면이나 식품 표면에 성에나 고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것은 냉장고가 제대로 작동하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고장이 아닙니다.
성에를 제거할 때에는 맑고 건조한 날에 깨끗한 행주로 닦고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한 번 더 닦아주세요.
주의해 주세요!
만약 뾰족한 칼이나 송곳으로 성에를 제거하면 냉장고가 망가질 수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뜨거운 음식을 식히지 않고 곧바로 냉장고에 넣었나요?
➔ 음식이 어느 정도 식은 다음 냉장고에 넣어주세요.
뜨거운 음식은 식으면서 수증기가 생기는데 이 수증기가 냉장고의 냉기와 만나면 성에가 됩니다.
수분이 많은 식품을 밀폐하지 않은 채 김치냉장고에 보관했나요?
➔ 식품은 밀폐용기나 비닐백에 넣어 보관해주세요.
식품에서 나온 수분이 냉장고의 냉기와 만나 성에가 생길 수 있습니다.
문이 잘 안 닫혀 바깥 공기가 냉장고 안으로 들어가나요?
➔ 아래의 내용을 확인한 다음 냉장고 문을 완전히 닫아주세요.
냉장고 문이 꽉 닫히지 않으면 바깥 공기 속 수분이 냉기와 만나 고드름이나 성에가 생길 수 있습니다.
냉장고를 청소한 다음 서랍이나 선반이 제자리에 맞게 조립되지 않았다면 빼내서 다시 끼워주세요.
식품을 너무 많이 넣었다면 식품을 덜어내주세요.
고무패킹에 오염물이 묻어 끈적인다면 자주 청소해주세요.
오랜 시간 정전이 되었나요?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서 새로 냉기를 만들고 있나요?
➔ 전원을 꺼둔 동안 따뜻해졌던 공기가 다시 냉각되면서 온도 차이 때문에 공기 속 수분이 성에가 될 수 있습니다.
1~2주 정도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냉장고의 전원을 꺼두는 동안 냉장고 속 공기 온도가 올라갑니다.
그러다 다시 전원을 켜면 공기가 냉각되면서 공기 속 수분이 성에가 될 수 있습니다.
냉장고 속에 냉기가 가득 차서 냉장고 작동이 안정되고 내부 수분이 증발되기 시작하면 성에는 자연스럽게 제거됩니다.
뚜껑식 김치냉장고인가요?
➔ 뚜껑식 김치냉장고는 직접 냉각 방식으로 내부에 성에가 생길 수 있습니다.
뚜껑식 김치냉장고는 벽면을 직접 냉각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공기 속 수분이 차가운 벽면에 닿아 성에가 생기기 쉽습니다.
이것은 김치냉장고가 제대로 작동하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고장이 아닙니다.
성에의 두께가 1cm 이상 되면 냉기가 식품에 잘 전달되지 않아 김치가 빨리 시어질 수 있으니 자주 제거해주세요.
[전원 꺼짐]으로 뚜껑식 김치냉장고의 성에 녹이기
1. 표시창(제어창)의 [잠금 / 풀림] 버튼을 3초 이상 눌러 잠금을 풀어주세요.
2. 성에가 있는 칸의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눌러 전원을 꺼주세요.
3. 성에가 녹기를 기다렸다가 칸 안의 물기를 수건으로 닦아내주세요.
4. 성에를 제거한 다음에는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눌러 전원을 켜고 사용해주세요.
성에(얼음) 녹은 물이 앞쪽으로 흘러나왔어요.
➔ 냉장고 내부 배수구가 얼음이나 이물에 막혀 얼음(성에)이 녹은 물이 물받이로 흐르지 못하고 역류하여 앞쪽으로 흘러나올 수 있습니다.
1. 여유분 냉장고가 있다면 식품을 여유분 냉장고에 보관해 주세요.
2. 제품의 전원 코드를 분리해 주세요.
3. 냉동/냉장 도어를 활짝 열어놓은 상태에서 여름철에는 하루 정도, 겨울철에는 3일 정도 지나면 얼음(성에)이 녹아요.
4. 얼음이 다 녹으면 정상적으로 물이 물받이 쪽으로 빠져나가요.
※ 내부 음식물이 걱정되신다면 서비스 접수를 통해 전문 서비스매니저의 점검을 권유 드립니다.
출처: LG 전자 제품셀프지원: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