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김치냉장고] 도어를 열고 닫으면 디스플레이에 불이 들어왔다가 꺼져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도어를 열거나 버튼을 누른 후 디스플레이[표시창]의 불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꺼집니다.
이는 전기세를 아끼기 위한 절전 기능이에요.
이렇게 해보세요.
표시창이 계속 들어오는 게 아니라 도어를 닫고 버튼 동작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약 60초 후에 자동으로 꺼지게 되어있습니다.
일부 LED 방식 모델 중 다른 표시부는 다 꺼지나 [잠금/풀림] 램프만은 안 꺼지는 타입이 있습니다.
표시창의 현재 상태를 보고 싶으시면 표시창의 어느 버튼을 눌러도 표시창의 불이 켜지면서 현재 보관상태를 알 수 있어요.
동작 확인 후에도 표시부가 켜지지 않는다면 표시부 등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LG전자 [LG 김치냉장고] 고무패킹(개스킷)이 찢어졌어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고무패킹(개스킷)이 찢어져 있어요.
고무패킹(개스킷)이 깔끔하지 않아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냉장고 도어 고무패킹(개스킷)의 가장자리 부분의 형상이 찢어지거나 훼손된 것처럼 보이시나요?
➔ 찢어지거나 훼손된 것이 아니며 이는 서로 다른 두 단면의 고무패킹(개스킷)을 연결하면서 발생하는 여분의 형상입니다
잠깐! 더 알아보세요.
서로 다른 단면의 고무패킹(개스킷)을 사용하는 이유
작은 단면을 사용할 경우에 반해 큰 단면을 사용할 경우 고무패킹 안착부 공간을 최소화하여 냉장고 내부의 냉기가 외부로 새어 나가는 것을 방지하여 소비전력(에너지) 및 이슬 맺힘 개선에 효과가 있기 때문에 큰 단면의 고무패킹을 사용합니다.
단면이 작은 고무패킹을 사용하는 부분에는 냉기 가림막과 고무패킹에 날개 형상이 있어 냉기가 새어 나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고무패킹의 외관이 다소 깔끔해 보이지 않을 수는 있지만 소비전력 및 이슬 맺힘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찢어지거나 훼손된 것이 아니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단, 모서리가 아닌 다른 부위가 찢어졌다면 본 증상은 전문 서비스매니저 방문 점검이 필요합니다.
LG전자 [LG 김치냉장고 홈바] 홈바(매직스페이스)가 안 열려요
이렇게 해보세요.
냉장고 문을 닫고 1분 이내에 홈바를 열려고 하면 냉장고 내부 압력 때문에 잘 열리지 않습니다.
➔ 약간의 시간이 지난 후 홈바 상담 중앙부를 '딸각'소리가 날 때까지 눌러주세요.
홈바 고무패킹(가스켓)에 이물질(주스, 간장 등)이 뭍은 경우 홈바가 잘 열리지 않습니다.
➔ 잘 열리지 않는다면 홈바 테두리와 고무패킹(가스켓)에 묻은 이물질을 깨끗한 물수건으로 청소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LG전자 [LG 김치냉장고 홈바] 홈바(매직 스페이스) 도어를 열면 램프(전구)가 안 켜져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홈바(매직 스페이스) 안에는 램프가 따로 없습니다.
홈바(매직 스페이스)를 열면 냉장실 내부에 램프가 켜지는 것이므로 홈바(매직 스페이스) 앞쪽이 물건 등으로 막혀 있으면 어둡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물건 정리를 해보시고 그래도 내부가 어둡게 느껴지는지 확인해 보세요.
냉장실 도어를 열면 램프가 들어오나 홈바(매직 스페이스)만 열었을 때 램프가 켜지지 않는다면 도어 스위치 쪽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전문 서비스매니저 방문 점검이 필요합니다.
LG전자 [LG 김치냉장고 홈바] 상칸도어 오른쪽 홈바(매직 스페이스) 내부 케이스 바닥에 선이 보여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상칸도어 오른쪽 홈바(매직 스페이스) 내부 케이스 바닥에 선이 금 간 것처럼 보여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품 형상을 만들기 위한 틀 자국으로, 디자인대로 제품을 만들기 위해 설계에 의도적으로 반영한 정상 구조입니다.
플라스틱 부품에 있을 수밖에 없으며, 쉬운 예로 붕어빵을 빵틀에서 꺼낼 때 붕어빵 옆으로 보이는 틀 자국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품 사용 시 강도와는 전혀 무관한 정상적인 자국입니다.
출처: LG 전자 제품셀프지원: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