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통돌이 세탁기 [LG ThinQ][제품등록실패] 제품등록 실패 에러코드가 떠요. (NB,NL,NA,NS,NM)
이렇게 해보세요.
LG ThinQ 앱 등록 중 오류코드(NA/NB/NI/NM/ND/NS)가 발생했을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NA : 공유기로부터 제품 거리가 멀리 떨어져 있음 (환경 문제)
➔ 공유기와 제품 간 거리를 가깝게 재 조정
NB : 공유기 비밀번호 오 기입
➔ 공유기 비밀번호 재확인 (공유기 상단 또는 하단 라벨 확인)
NI : 공유기 IP할당 안됨 (공유기 문제)
➔ 공유기 리셋 (공유기 뒤쪽 리셋 버튼 3초 또는 전원코드 리셋)
NM : 공유기 최대 접속대수 초과 (공유기 문제)
➔ 공유기 리셋 (공유기 뒤쪽 리셋 버튼 3초 또는 전원코드 리셋)
ND : 확인 불가 문제로 타임아웃 (최신 공유기 호환 문제)
➔ 핫스팟(테더링)으로 1회 연결 진행 후, 다시 공유기와 등록 진행
NS : 공유기 인터넷 연결 안됨 (공유기 문제)
➔ 공유기 인터넷 연결 상태 확인 필요
참고해 주세요!
공유기가 여러 대일 경우, 메인 공유기와 연결 공유기를 모두 리셋해 주셔야 합니다.
ThinQ App 연결은 공유기의 2.4GHz만을 지원합니다.
5GHz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공유기 쪽 문제인지 확인해 주세요.
휴대폰의 공유기(와이파이) 연결 해지 후, 두 대의 휴대폰을 준비해서 한대의 휴대폰의 핫스팟(테더링)을 활성화 시켜서 제품 등록을 진행해 주세요.
핫스팟(테더링)환경에서 등록이 된다면, 공유기의 문제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엘지 통돌이 세탁기 [LG 세탁기 Tag On] NFC/Tag On 기능은 어떻게 쓰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NFC(Near Field Communication) 비접촉식 근거리 무선통신 모듈, 블루투스와 비슷하나, 스마트 폰과 장치간의 특별한 세팅 없이 간단한 ‘태그(Tag)’동작 만으로 통신이 가능 기능입니다.
스마트폰 사용 조건
무선 통신(3G, 4G, Wi-Fi)이 가능해야 합니다.
NFC 기능이 있는 Android 스마트 폰만 가능합니다. (아이폰은 NFC Data 송수신 기능이 없어 불가능합니다.)
아이폰6, 6 plus의 NFC는 Apple Pay(결제) 기능만 가능합니다.
Tag On 메뉴 구성
Tag On 진단 : 고장을 간편하게 자기 진단하여 고장 원인과 해결책 제시합니다.
Tag On 코스 다운로드 : 세탁기엔 없는 원하는 새로운 코스를 원터치로 다운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세탁 코치 : 세탁과 세탁기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통세척 시기 확인, 적정 세제량 확인)
세탁 다이어리 : 사용한 코스 이력, 자주 사용한코스, 최근 사용한 코스 확인 및 바로 시작 가능합니다.
원터치 세탁 : 세탁 상황을 선택만 하면 터치 한번으로 코스 설정과 세탁 시작을 한번에 가능합니다.
※ 메뉴 사용법은 사용설명서를 참고해 주세요.
이렇게 해보세요.
[LG 스마트 세탁기]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설치하여 사용해 주세요.
1. 구글 Play 스토어에서 ‘LG Smart ThinQ’ 로 검색 후 다운로드해주세요.
2. 스마트폰(안드로이드폰)에서 NFC 기능을 켠 후 세탁기 오른쪽 끝 부분의 ‘Tag On’ 로고에 가져다 대주세요.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자동으로 링크 연결됩니다. (이미 설치되어 있는 경우 App이 자동 실행됩니다.)
출처: LG 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