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통돌이 세탁기 [LG 통돌이 세탁기 헹굼] 옷감이 뻣뻣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세제를 많이 사용했거나 헹굼 횟수를 적게 설정하면 세탁물이 뻣뻣할 수 있습니다.
옷감을 부드럽게 해주는 섬유 유연제를 넣지 않은 경우에도 세탁물이 뻣뻣할 수 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세제 권장량보다 많은 양의 세제를 사용했나요?
➔ 일반 세탁기 전용 세제로 세제에 표시된 권장량을 사용해 주세요.
권장량보다 많은 양의 세제를 사용하면 옷감에도 세제가 남고 찌꺼기가 세탁통에 쌓여 오염됩니다.
헹굼 횟수를 적게 설정해 동작했나요?
➔ 안심 헹굼 코스 또는 헹굼을 추가하여 사용해 보세요.
코스별로 기본 헹굼 횟수가 달라 헹굼 횟수가 적을 경우 옷감이 뻣뻣할 수 있습니다.
섬유 유연제를 Max선 이상 넣었거나 세제통을 세게 닫았나요?
➔ 제조사 권장량에 맞춰 Max선 아래로 투입해 주세요.
섬유 유연제는 자동으로 마지막 헹굼 때 투입되지만 Max선을 넘게 넣으면 먼저 투입 될 수 있습니다.
과도하게 사용하면 세탁통도 오염될 수 있으니 제조사 권장량에 맞춰 Max선 아래로 투입해 주세요.
참고해주세요!
고농축 섬유유연제는 물에 희석시켜 사용해 주세요.
LG 통돌이 세탁기 [LG 통돌이 세탁기 급수] 세탁 중 물이 나오다 멈췄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세탁기는 세탁물의 무게를 감지해 무게에 맞는 효율적인 세탁을 합니다.
이때 일부 코스 및 물높이에서 2차 무게 감지(젖은 세탁물 무게 감지)가 동작할 수 있어요.
젖은 세탁물의 무게를 감지하는 2차 무게 감지는 적은 양의 물만 급수합니다.
이후 빠른 통회전을 통해 세탁물을 물에 적시고 급수 없이 물과 함께 천천히 돌면서 무게를 감지합니다.
이 과정에서 급수가 되지 않고 세탁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것으로 보일 수 있지만 이는 효율적인 세탁을 위한 동작이에요.
1차 무게 감지
마른 세탁물의 무게를 감지하며 초기 물높이 및 세탁 시간이 결정됩니다.
동작 버튼을 누르면 급수 전 물 없이 회전하면서 무게를 감지합니다.
2차 무게 감지
젖은 세탁물의 무게를 감지하는 것으로 1차 무게 감지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한번 더 감지합니다.
일부 코스 및 물높이에서만 동작하며, 급수 없이 소량의 물과 함께 회전하면서 무게를 감지합니다.
2차 무게감지가 완료되면 초기에 설정된 물 높이까지 급수되며 세탁이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LG 통돌이 세탁기 [LG 세탁기 옷감 손상] 옷감이 손상됐어요. (찢어짐, 구멍)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메모리 와이어나 머리핀 등이 빠져 세탁조 구멍에 걸려 옷감이 손상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염소계 표백제(락스) 사용 시 옷감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불과 같이 부피가 큰 세탁물을 많이 넣을 경우 물에 떠올라 옷감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세탁조에 뚫려 있는 구멍들에 이물질이 걸려있나요?
→ 세탁통에 뚫려있는 구멍 사이로 이물질이 걸려 있으면 회전할 때, 세탁물이 걸려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는 세탁기 불량이 아니며, 세탁통의 이물질을 확인하고 제거하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부피가 큰 이불을 세탁하셨나요?
→ 효과적인 세탁을 위해 이불은 반드시 이불 코스로 세탁해 주세요.
이불은 한 장씩 넣고 급수가 완료된 후 세탁 진행 시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눌러 제품을 정지시킨 뒤에 도어를 열고 손으로 이불을 물에 완전히 잠기게 한 후 도어를 닫고 동작/일시정지 버튼을 눌러 세탁해 주세요.
출처: LG 전자
고객지원: https://www.lge.co.kr/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