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워시타워 [LG ThinQ] 제품 등록 실패 에러코드가 떠요. (NB,NL,NA,NS,NM)

LG 워시타워 [LG ThinQ] 제품 등록 실패 에러코드가 떠요. (NB,NL,NA,NS,NM)

LG ThinQ 앱 등록 중 오류코드(NA/NB/NI/NM/ND/NS)가 발생했을 경우, Wi-Fi 인터넷 연결 설정 및 환경을 확인해주세요.

 

LG ThinQ 제품등록 실패 에러코드 확인하기

LG ThinQ 앱 등록 중 오류코드(NA/NB/NI/NM/ND/NS)가 발생했을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NA : 공유기로부터 제품 거리가 멀리 떨어져 있음 (환경 문제)

공유기와 제품 간 거리를 가깝게 재 조정해보세요.

 

 

NB : 공유기 비밀번호 오 기입

공유기 비밀번호를 다시 확인해보세요. (공유기 상단 또는 하단 라벨 암호확인)

 

 

NI : 공유기 IP할당 안됨 (공유기 문제)

공유기를 리셋 해보세요. (공유기 뒤쪽 리셋 버튼 3초 또는 전원코드 리셋)

 

 

NM : 공유기 최대 접속대수 초과 (공유기 문제)

공유기 리셋 해보세요. (공유기 뒤쪽 리셋 버튼 3초 또는 전원코드 리셋)

 

 

ND : 확인 불가 문제로 타임아웃 (최신 공유기 호환 문제)

핫스팟(테더링)으로 1회 연결 진행 후, 다시 공유기와 등록 진행해보세요.

 

 

NS : 공유기 인터넷 연결 안됨 (공유기 문제)

공유기 인터넷 연결 상태 확인이 필요합니다.

 

 

공유기 연결 주의 사항

공유기가 여러 대인 경우, 메인 공유기와 연결 공유기를 모두 리셋해 주셔야 합니다.

LG ThinQ 앱 연결은 공유기의 2.4GHz만을 지원합니다. (5GHz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공유기 쪽 문제인지 확인해 주세요.

휴대폰에서 Wi-Fi 접속을 차단한 다음 두 대의 휴대폰을 준비 후 한대의 휴대폰에 핫스팟(테더링)을 활성화시켜 제품 등록을 진행해보세요.

핫스팟(테더링) 환경에서 등록이 된다면, 공유기의 문제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LG 워시타워 [LG NFC] NFC, Tag on 제품 등록이 안돼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휴대폰 NFC 설정이 잘못 되었어요.

제품에 NFC 로고가 없어요.

신규 LG ThinQ 앱이 아닌 기존 앱을 사용하고 있어요.

신규 앱 설정이 잘못 되었어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신규 앱을 설치하시면 기존 앱보다 더욱 편리하게 스마트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어요.

앱 안의 모든 기능은 제품 등록 후에 사용이 가능해요.

기존 앱에서는 신규 제품 등록이 안 되거나, 신규 앱 사용하라는 팝업이 계속 뜰 수 있어요.

 

 

이렇게 해보세요.

휴대폰 NFC 설정이 잘못 되었나요?

태그온(Tag On) 시작하기 전 휴대폰의 NFC 기능을 켜주세요.

NFC 설정 방법은 휴대폰 제조사 홈페이지 또는 매뉴얼을 참고해 주세요.

 

 

제품에 NFC 로고가 없나요?

제품 전면에 Tag On 로고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로고가 보이지 않는다면 NFC 기능이 없는 제품일 수 있어 제품 등록이 안될 수 있어요.

 

 

신규 LG ThinQ 앱이 아닌 기존 앱을 사용하고 있나요?

➔ ThinQ 앱 설치하기

 

1.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play스토어, 아이폰의 경우는 App스토어를 클릭하여 LG ThinQ앱을 설치해 주세요.

2. 앱설치가 완료되면 앱을 눌러서 실행해 주세요.

 

3. 앱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부 접근 권한을 허용해 주세요.

 

 

신규 앱 설정이 잘못 되었나요?

➔ 신규 어플은 회원 가입 후 로그인하면 사용할 수 있어요.

 

1. LG ThinQ 앱을 다운로드 후 로그인 해주세요.

2.제품 등록을 위해 앱 메인 화면 중앙에 + 버튼을 눌러주세요.

3.제품을 선택하면 우선적으로 WiFi 신호를 통해 등록을 안내해 드려요.

4.WiFi 신호를 연결하고 안내에 따라 제품의 원격제어 버튼을 눌러주세요.(등록 완료)

5.정상 연결이 안되거나 제품에 WiFi 기능이 없다면 안내되는 문구를 눌러 주세요.

6.연결도우미 안내 문구에 따라 확인을 눌러 주세요.

7.Tag On 로고를 확인하시고 있어요를 눌러 주세요.

8.스마트폰 설정에서 NFC를 켜고 “읽기/쓰기 또는 P2P수신”을 선택해 주세요.

9.스마트폰을 제품의 Tag On 표시에 가까이 대주세요.

10.등록 완료 문구가 나오면 “홈으로 가기”를 눌러 편리한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