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워시타워 [LG 드럼세탁기 설치][워시타워] 설치 체크리스트.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수도꼭지 위치에 따른 필요 공간을 확인해주세요.
보일러나 가스계량기 위치를 확인해주세요.
벽면 콘센트를 확인해주세요.
설치를 위한 사전 확인 서비스를 받아보세요.
주의해 주세요!
단이 있는 환경의 경우 레그 스토퍼는 최대 4개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수평 받침대 사용 불가)
후면에 수도꼭지가 있는 경우 수도꼭지를 연결하고 사람이 나올 수 있는 구조여야만 설치가 가능합니다.(최소 폭 30cm 공간 확보 필요)
주요 체크 사항:설치 공간(폭, 높이), 단의 바닥 경사도, 주변 설치물(가스보일러, 가스계량기, 선반) 유무, 수도꼭지 높이, 전기 콘센트 위치, 우수관
LG 워시타워 [LG 세탁기 ThinQ] 음성인식이 잘 안 돼요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제품등록이 안 돼요.
음성인식 기능이 비활성 되어 있어요.
지원하지 않는 명령어라고 나와요.
이렇게 해보세요.
호출어[하이엘지, 엘지트롬]가 인식 안 되는 경우
➔ 음성인식이 가능한 세탁기인지 확인해 주세요.
세탁기 상단에 마이크 아이콘이 있다면 음성인식이 가능한 세탁기입니다.
➔ 세탁기 우측상단에 Wi-Fi 아이콘에 불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세탁기 우측상단에 Wi-Fi 아이콘에 불이 켜져 있지 않다면 ThinQ App을 통해 제품 등록을 해주세요.
ThinQ App은 스마트폰으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세탁기 우측 상단에 마이크 아이콘이 불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세탁기 우측 상단에 마이크 아이콘이 불이 켜져 있지 않다면 음성인식 버튼을 3초간 눌러 음성인식 기능을 활성화해 주세요.
➔ 음성인식 기능이 활성화가 안 된다면 ThinQ App을 통해 제품 등록을 해주세요.
음성인식이 잘 안되는 경우
➔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는 음성 인식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목소리가 작은 경우 [음성 명령어 시 제품을 향해서 말씀해주세요.]
음악이나 TV 소리 등으로 주변 소음이 큰 경우
주위 건조기 소음이 큰 경우
제품과의 거리가 3m 이상인 경우 [가까울수록 성능이 향상됨]
너무 빠르게 말하거나 느리게 말하는 경우
발음이 부정확한 경우
MIC Hole이 먼지 및 이물로 막혀 있는 경우
제품이 문, 벽, 가구 및 장애물로 가려져 있는 경우 음성인식이 안 될 수 있습니다.
한국어 이외의 언어로 발화한 경우
호출어 설정이 잘못된 경우 [하이엘지, 엘지트롬]
➔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는 음성 인식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음성인식 off 한 경우
세탁 시작 버튼을 눌러 세탁기가 작동하고 있는 경우
무선 공유기와 세탁기의 연결이 끊긴 경우
사용자의 목소리가 작은 경우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