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 도시가스] 도시가스 요금 할인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아요.
[경동 도시가스] 도시가스 요금 할인은 어떻게 되나요?
도시가스 요금 할인은 사회적 배려대상자에 대한 할인 및 다자녀가구에 대한 할인 및 사회복지시설에 대해 할인을 적용해 드리고 있습니다.
1. 적용용도 : 주택용(취사,난방), 공동주택 중앙난방(중앙난방세대는 난방 사용료만 할인)
2. 적용시기 : 요금경감 신청한 날의 익일 사용분부 터 적용
3. 적용대상 : 산업통상자원부 '도시가스요금경감 지침'에서 정한 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등 ]
① "장애인복지법"에서 정한 1~3급 장애인
②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및 "5.18 민주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1~3급 상이자
③ "독립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에 의한 독립유공자 또는 수급 자
④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서 정한 기초생활수급자
⑤ "①호 내지 ④호"에서 정한 경감 대상이 거주하는 중앙난방 공동주택
[차상위계층]
① "국민기초생활보장법(제9조제5항)"에 따라 자활사업에 참여하는 자
②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별표2 제3호 라목)"에 따라 희귀난치성질 환을 가진 자 등으로서 본인부담액을 경감 받는 자
③ "장애인복지법(제49,50조)'에 따라 장애수당을 받는 18세 이상 장애인 및 장애아동수당을 받는 18세 미만 장애인
④ "한부모가족지원법(제5조)"에 따라 지원받는 모자가정, 부자가정, 조손가정
[다자녀가구]
세대별 주민등록표상 세대주와의 관계가 "자(子)" 또는 "손(孫)"이 각각 3인 이상으로 표시된 주거용 주택의 세대주, 단 18세 미만의 다자녀 가구의 경우 가족관계증명서로 대체가능
[경동 도시가스] 계량기 교체비용이 무엇인가요?
계량기 교체비용이란 5년을 주기로 검정 유효기간이 만기되는 계량기의 정기 교체 비용뿐만 아니라 고장에 따른 교체비용, 안전점검 등에 소요되는 비용을 포함한 비용입니다.
[경동 도시가스] 도시가스 공급신청 시 부담해야 할 비용이 무엇인가요?
우선, 고객님의 건물의 내부 배관인 내관공사비와 시설분담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내관공사비는 고객님이 선정하신 내관시공업체로부터 견적을 받아 고객님이 직접계약을 하시면 되고, 보일러 교체가 필요하신 경우 보일러 교체 및 설치비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시설분담금은 당사 영업담당자와 협의 후 결정됩니다.
[경동 도시가스] 다른 일자에 요금을 납부하는 방법이 있습니까?
현재로써는 고객님의 정해진 납기일을 다른 일자로 조정이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님께서 제휴카드를 통한 자동이체를 신청하는 경우라면, 저희 회사는 매월 해당 결제승인일에 카드 승인을 받게 되지만, 실제적으로 고객님께 청구되는 일자는 카드 결제일이 납부일이 되는 형태가 됩니다.
[참고]
납기일
. 1차분 : 10일,
. 2차분 : 25일,
. 3, 4차분 : 말일
사용량의 익월 요금 청구
자동이체의 경우 납기일 외 1,3,4차분(10일, 20일, 말일), 2차분(5일, 15일, 25일) 추가 출금
요금 납부방법
. 지로 : 지로영수증으로 은행창구에서 납부 => 고객납부일 + 3~4일 수납확인
. 자동이체 : 매월 정해진 일자에 고객의 계좌에서 자동적으로 출금 => 청구(수납)일 + 2일
수납확인(금융기관 수납일 기준)
. 인터넷지로 : www.giro.or.kr에서 계좌이체를 통해 납부하거나 CD/ATM기에서 부과된 요금을 조회하여 납부 => 고객납부일 + 2일 수납확인
. 가상계좌 : 각 고객에게 부여된 전용계좌에 입금하면 자동적으로 납부처리 => 고객납부일 + 1일 수납 확인
. 편의점납부 : 바코드가 인쇄되어 있는 청구서로 편의점에서 납부 ==> 고객납부일 + 3일 수납 확인
. 현금입금 : 고객서비스센터 또는 당사에서 직수납 => 고객납부일 당일 수납확인
[경동 도시가스] 이메일 고지서 혜택이 무엇인가요?
이메일 고지서를 통해 고객님의 사용패턴 분석, 도시가스 안전관리 방법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메일 고지서를 받으시면, 종이 고지서가 배송되지 않으므로 고지서의 분실 우려도 적습니다. 신청 방법으로는 고객만족센터(1577-8181) 및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신청 하시거나, 고객님 댁의 안전을 담당하는 CS디자이너/ CS엔지니어를 통해 서면으로 접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경동 도시가스] 요금고지서를 받지 못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가스 요금 고지서는 납부마감일 7일전까지 고객님께 송달 됩니다.
지로로 납부하는 고객님께서 고지서를 분실하였거나, 미도착 한 경우에는 아래 3가지 방법 중 한가지를 택하여 요금 납부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1. 도시가스 고객만족센터 1577-8181로 전화하시어 고객님의 입금전용 가상계좌 안내받은 후 납부.
2. 도시가스 고객만족센터 1577-8181로 전화하시어 고지서 재발행 요청 후 지로로 납부
(이 경우 재발행 후 송달까지 시간이 소요됨으로 납기일에 맞출 수 있는 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3. 도시가스 고객만족센터 1577-8181로 전화하시어 납부금액 확인 후, 가까운 금융기관의 지로 창구 또는 인터넷 지로를 통하여 요금 납부.
[경동 도시가스] 도시가스 요금 할인은 어떻게 되나요?
도시가스 요금 할인은 사회적 배려대상자에 대한 할인 및 다자녀가구에 대한 할인 및 사회복지시설에 대해 할인을 적용해 드리고 있습니다.
1. 적용용도 : 주택용(취사,난방), 공동주택 중앙난방(중앙난방세대는 난방 사용료만 할인)
2. 적용시기 : 요금경감 신청한 날의 익일 사용분부 터 적용
3. 적용대상 : 산업통상자원부 '도시가스요금경감 지침'에서 정한 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등 ]
① "장애인복지법"에서 정한 1~3급 장애인
②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및 "5.18 민주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1~3급 상이자
③ "독립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에 의한 독립유공자 또는 수급 자
④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서 정한 기초생활수급자
⑤ "①호 내지 ④호"에서 정한 경감 대상이 거주하는 중앙난방 공동주택
[차상위계층]
① "국민기초생활보장법(제9조제5항)"에 따라 자활사업에 참여하는 자
②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별표2 제3호 라목)"에 따라 희귀난치성질 환을 가진 자 등으로서 본인부담액을 경감 받는 자
③ "장애인복지법(제49,50조)'에 따라 장애수당을 받는 18세 이상 장애인 및 장애아동수당을 받는 18세 미만 장애인
④ "한부모가족지원법(제5조)"에 따라 지원받는 모자가정, 부자가정, 조손가정
[다자녀가구]
세대별 주민등록표상 세대주와의 관계가 "자(子)" 또는 "손(孫)"이 각각 3인 이상으로 표시된 주거용 주택의 세대주, 단 18세 미만의 다자녀 가구의 경우 가족관계증명서로 대체가능
[경동 도시가스] 계량기 교체비용이 무엇인가요?
계량기 교체비용이란 5년을 주기로 검정 유효기간이 만기되는 계량기의 정기 교체 비용뿐만 아니라 고장에 따른 교체비용, 안전점검 등에 소요되는 비용을 포함한 비용입니다.
[경동 도시가스] 도시가스 공급신청 시 부담해야 할 비용이 무엇인가요?
우선, 고객님의 건물의 내부 배관인 내관공사비와 시설분담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내관공사비는 고객님이 선정하신 내관시공업체로부터 견적을 받아 고객님이 직접계약을 하시면 되고, 보일러 교체가 필요하신 경우 보일러 교체 및 설치비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시설분담금은 당사 영업담당자와 협의 후 결정됩니다.
[경동 도시가스] 다른 일자에 요금을 납부하는 방법이 있습니까?
현재로써는 고객님의 정해진 납기일을 다른 일자로 조정이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님께서 제휴카드를 통한 자동이체를 신청하는 경우라면, 저희 회사는 매월 해당 결제승인일에 카드 승인을 받게 되지만, 실제적으로 고객님께 청구되는 일자는 카드 결제일이 납부일이 되는 형태가 됩니다.
[참고]
납기일
. 1차분 : 10일,
. 2차분 : 25일,
. 3, 4차분 : 말일
사용량의 익월 요금 청구
자동이체의 경우 납기일 외 1,3,4차분(10일, 20일, 말일), 2차분(5일, 15일, 25일) 추가 출금
요금 납부방법
. 지로 : 지로영수증으로 은행창구에서 납부 => 고객납부일 + 3~4일 수납확인
. 자동이체 : 매월 정해진 일자에 고객의 계좌에서 자동적으로 출금 => 청구(수납)일 + 2일
수납확인(금융기관 수납일 기준)
. 인터넷지로 : www.giro.or.kr에서 계좌이체를 통해 납부하거나 CD/ATM기에서 부과된 요금을 조회하여 납부 => 고객납부일 + 2일 수납확인
. 가상계좌 : 각 고객에게 부여된 전용계좌에 입금하면 자동적으로 납부처리 => 고객납부일 + 1일 수납 확인
. 편의점납부 : 바코드가 인쇄되어 있는 청구서로 편의점에서 납부 ==> 고객납부일 + 3일 수납 확인
. 현금입금 : 고객서비스센터 또는 당사에서 직수납 => 고객납부일 당일 수납확인
[경동 도시가스] 이메일 고지서 혜택이 무엇인가요?
이메일 고지서를 통해 고객님의 사용패턴 분석, 도시가스 안전관리 방법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메일 고지서를 받으시면, 종이 고지서가 배송되지 않으므로 고지서의 분실 우려도 적습니다. 신청 방법으로는 고객만족센터(1577-8181) 및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신청 하시거나, 고객님 댁의 안전을 담당하는 CS디자이너/ CS엔지니어를 통해 서면으로 접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경동 도시가스] 요금고지서를 받지 못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가스 요금 고지서는 납부마감일 7일전까지 고객님께 송달 됩니다.
지로로 납부하는 고객님께서 고지서를 분실하였거나, 미도착 한 경우에는 아래 3가지 방법 중 한가지를 택하여 요금 납부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1. 도시가스 고객만족센터 1577-8181로 전화하시어 고객님의 입금전용 가상계좌 안내받은 후 납부.
2. 도시가스 고객만족센터 1577-8181로 전화하시어 고지서 재발행 요청 후 지로로 납부
(이 경우 재발행 후 송달까지 시간이 소요됨으로 납기일에 맞출 수 있는 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3. 도시가스 고객만족센터 1577-8181로 전화하시어 납부금액 확인 후, 가까운 금융기관의 지로 창구 또는 인터넷 지로를 통하여 요금 납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