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 도시가스] 사용자 명의변경 절차와 주체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봅니다.
[경동 도시가스] 사용자 명의변경 절차와 주체가 어떻게 되나요?
사용자 명의를 변경하고자 하시는 경우, 정확한 고지서 송달 및 요금 납부를 위해서는 현재 등록된 명의의 고객님 본인께서 명의 변경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명의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변경하기 전의 명의로 등록된 사용요금을 완납하시고, 명의변경신청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고객만족센터(1577-8181)를 통해 사용자 명의변경을 신청하시면, 해당 고객서비스센터 직원이 방문하여 요금정산 및 명의변경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경동 도시가스] 도시가스를 자율 안전점검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도시가스 자율안전점검 방법을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자율안전점검 실시 전에는 반드시 실내환기를 시키고 안전점검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자율안전점검은 가스계량기, 가스배관 호스, 중간밸브(휴즈콕), 가스보일러에 대해 점검을 실시하게 됩니다.
- 가스계량기
가스계량기가 똑바로 설치되어 있으며, 가스 새는 곳과 주위에 화기가 없는지를 확인합니다.
- 가스배관 호스
부식된 배관이나 그을린 호스를 확인하고 비눗물을 배관 연결부에 도포하여 누설여부를 확인하고 거품이 발생하면 가스가 새는 것이니 이를 확인해야 됩니다.
- 중간밸브(휴즈콕)
중간밸브(휴즈콕)은 견고하게 고정되어 있고 작동이 원활한지, 배관이 심하게 흔들리지 않는지 확인해야 됩니다.
- 가스보일러 점검
배기통이 구멍 났는지, 이음부에서 폐가스가 새는지, 공기환기구는 막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이상과 같이 사용자께서 자율적으로 점검을 하신 후 이상이 있거나 손상된 곳이 있다면, 즉시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하시어, 정밀 안전점검을 받으시고 시설을 개선하신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경동 도시가스] 이사를 가고자 하는데, 가스레인지는 휴즈콕만 잠그고 호스는 철거하면 되나요?
임의로 가스레인지 전단 밸브를 잠그고 호스를 철거하면, 이 부분에 가스 누출이 발생하여 폭발 및 화재 사고의 우려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사를 가실 때에는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필히 연락을 하시어, 마감조치 후에 가스레인지 및 호스 철거가 이루어지도록 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한 마감 지침을 확인하여 가스요금을 정산한 이후 이사를 가셔야 합니다. 만약 가스요금 정산을 하지 않고 다른 곳으로 이사(전입)하신 경우, 전출하신 곳의 요금정산이 완료된 이후에 가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동 도시가스] 울산광역시/양산에 거주하고 있는데, 계량기 교체 비용이 환불 가능한가요?
계량기 교체비용이란 5년을 주기로 검정 유효기간이 만기되는 계량기의 정기 교체 비용뿐만 아니라 고장에 따른 교체비용, 안전점검 등에 소요되는 비용을 포함한 비용으로 지속적인 계량기 관리를 위해서는 계속 비용이 수반되어야 하기 때문에 고객님께서 납부하신 계량기 교체비용은 환급이 되지 않습니다.
[참고]
도시가스사업법[별표9] 명시내용
사용자 공급관의 설치, 유지, 관리 및 교체에 필요한 비용은 사용자 부담으로 한다.
도시가스공급규정 제13조(가스계량기) 명시내용
계량기 교체에 대해서는 매월 가스요금고지서에 별도 합산, 부과합니다.
[경동 도시가스] 요금이 과오납된 경우, 요금정산을 원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처리되나요?
요금이 과오납된 경우, 고객님 지정 계좌로 환불 받으시거나 다음달 도시가스 요금으로 자동 승계하여 정산 처리해드릴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납부해 주신 요금은 다음달 요금에서 차감되어 처리되며, 잔액이 있을 경우에는 그 다음달로 차감됩니다.
[경동 도시가스] 자가검침을 거부하면 검침 처리가 어떻게 되나요?
고객님 댁의 자가 검침은 도시가스 회사가 편하기 위해 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편의를 위해서 하는 것 입니다.
방문검침도 가능합니다만 검침일에 고객님께서 기다리셔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 정해진 검침 일에 고객님께서 기록만 해주시면 검침을 담당하는 CS메신저가 검침값을 등록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검침을 기록해 주시지 않으신 경우에는 부득이 인정검침(월 사용량의 평균을 임의기재)하여 요금이 고지될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사용하신 양을 정확하게 검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단순한 검침만이 아닌 고객기록오류 등 검침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매달 기록해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경동 도시가스] 사용자 명의변경 절차와 주체가 어떻게 되나요?
사용자 명의를 변경하고자 하시는 경우, 정확한 고지서 송달 및 요금 납부를 위해서는 현재 등록된 명의의 고객님 본인께서 명의 변경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명의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변경하기 전의 명의로 등록된 사용요금을 완납하시고, 명의변경신청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고객만족센터(1577-8181)를 통해 사용자 명의변경을 신청하시면, 해당 고객서비스센터 직원이 방문하여 요금정산 및 명의변경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경동 도시가스] 도시가스를 자율 안전점검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도시가스 자율안전점검 방법을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자율안전점검 실시 전에는 반드시 실내환기를 시키고 안전점검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자율안전점검은 가스계량기, 가스배관 호스, 중간밸브(휴즈콕), 가스보일러에 대해 점검을 실시하게 됩니다.
- 가스계량기
가스계량기가 똑바로 설치되어 있으며, 가스 새는 곳과 주위에 화기가 없는지를 확인합니다.
- 가스배관 호스
부식된 배관이나 그을린 호스를 확인하고 비눗물을 배관 연결부에 도포하여 누설여부를 확인하고 거품이 발생하면 가스가 새는 것이니 이를 확인해야 됩니다.
- 중간밸브(휴즈콕)
중간밸브(휴즈콕)은 견고하게 고정되어 있고 작동이 원활한지, 배관이 심하게 흔들리지 않는지 확인해야 됩니다.
- 가스보일러 점검
배기통이 구멍 났는지, 이음부에서 폐가스가 새는지, 공기환기구는 막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이상과 같이 사용자께서 자율적으로 점검을 하신 후 이상이 있거나 손상된 곳이 있다면, 즉시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하시어, 정밀 안전점검을 받으시고 시설을 개선하신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경동 도시가스] 이사를 가고자 하는데, 가스레인지는 휴즈콕만 잠그고 호스는 철거하면 되나요?
임의로 가스레인지 전단 밸브를 잠그고 호스를 철거하면, 이 부분에 가스 누출이 발생하여 폭발 및 화재 사고의 우려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사를 가실 때에는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필히 연락을 하시어, 마감조치 후에 가스레인지 및 호스 철거가 이루어지도록 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또한 마감 지침을 확인하여 가스요금을 정산한 이후 이사를 가셔야 합니다. 만약 가스요금 정산을 하지 않고 다른 곳으로 이사(전입)하신 경우, 전출하신 곳의 요금정산이 완료된 이후에 가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동 도시가스] 울산광역시/양산에 거주하고 있는데, 계량기 교체 비용이 환불 가능한가요?
계량기 교체비용이란 5년을 주기로 검정 유효기간이 만기되는 계량기의 정기 교체 비용뿐만 아니라 고장에 따른 교체비용, 안전점검 등에 소요되는 비용을 포함한 비용으로 지속적인 계량기 관리를 위해서는 계속 비용이 수반되어야 하기 때문에 고객님께서 납부하신 계량기 교체비용은 환급이 되지 않습니다.
[참고]
도시가스사업법[별표9] 명시내용
사용자 공급관의 설치, 유지, 관리 및 교체에 필요한 비용은 사용자 부담으로 한다.
도시가스공급규정 제13조(가스계량기) 명시내용
계량기 교체에 대해서는 매월 가스요금고지서에 별도 합산, 부과합니다.
[경동 도시가스] 요금이 과오납된 경우, 요금정산을 원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처리되나요?
요금이 과오납된 경우, 고객님 지정 계좌로 환불 받으시거나 다음달 도시가스 요금으로 자동 승계하여 정산 처리해드릴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납부해 주신 요금은 다음달 요금에서 차감되어 처리되며, 잔액이 있을 경우에는 그 다음달로 차감됩니다.
[경동 도시가스] 자가검침을 거부하면 검침 처리가 어떻게 되나요?
고객님 댁의 자가 검침은 도시가스 회사가 편하기 위해 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편의를 위해서 하는 것 입니다.
방문검침도 가능합니다만 검침일에 고객님께서 기다리셔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 정해진 검침 일에 고객님께서 기록만 해주시면 검침을 담당하는 CS메신저가 검침값을 등록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검침을 기록해 주시지 않으신 경우에는 부득이 인정검침(월 사용량의 평균을 임의기재)하여 요금이 고지될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사용하신 양을 정확하게 검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단순한 검침만이 아닌 고객기록오류 등 검침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매달 기록해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