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도시가스 -자주찾는 질문] 휴즈콕이란 무엇인가요?

[경동도시가스 -자주찾는 질문] 휴즈콕이란 무엇인지 알아봅니다.

휴즈콕이란 무엇인가요?
휴즈콕은 가스사용 중 호스가 빠지거나 절단되었을 때 또는 화재 시 규정량 이상으로 가스가 흐를 시 자동으로 가스 흐름을 차단하는 안전장치로써 휴즈콕은 사용 시 항상 완전 개폐상태로 사용하여야 하며, 완전 개폐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안전장치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니 안전한 사용이 될 수 있도록 부탁 드립니다.



도시가스의 공급압력은 얼마인가요?
현재 당사에서는 고압으로 3.9MPa, 중압은 833.6KPa, 저압은 19.6~49.0KPa, 2.3KPa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1KPa = 0.010197Kgf/cm2)


보일러 연도에서 매캐한 냄새가 나는 데 왜 그런 건가요?
보일러의 노후, 설치상태, 관리상태에 따라 다양한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보일러 연도에서 나는 매캐한 냄새의 경우도 이러한 현상 중에 하나 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해당 보일러 제조사 서비스센터에 요청하여 점검을 받아 보셔야 됩니다.

[참고]
(가정용 보일러 서비스센터 연락처)
경동 : 1588-1144
린나이: 1544-3651
귀뚜라미 : 1588-9000
대성 : 1588-8577
대우 : 1588-7339
롯데 : 1588-8888

[가스보일러의 설치 및 유지관리]
1. 가스보일러의 설치, 교체 및 고장수리는 유자격 전문업체에 의뢰하시어 시공하여야 합니다.
2. 가스보일러 설치 시공한 자는 시공표지판을 가스보일러에 부착하고 가스사용자에게 설치. 시공확인서(보증보험증권)를 교부하여야 합니다.

이는 보일러 설치 실명제를 실시함으로써 부실시공을 예방하고 시공자에게 책임감을 가지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아파트 밖에 설치되어 있는 배관이 부식 되었는데 어떻게 조치해야 하나요?
고객만족센터(1577-8181)를 통하여 연락 주시면, 우선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하도록 담당자를 보내 조치여부를 판단합니다. 담당자의 현장 점검결과에 따른 조치가 필요한데, 부식의 정도에 따라 보수작업 및 도색작업을 실시하거나, 부식 정도가 매우 심한 경우 배관을 교체해야 합니다. 교체 및 보수작업을 실시하게 되면 담당자가 입회하여 안전한 작업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확인 및 관리를 진행하여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가스설비 시공업체에 대한 안내는 경동도시가스 홈페이지(www.kdgas.co.kr)로 접속하셔서 찾아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기존건물을 철거하고 부지 내 건물을 신축하려고 하는데 도시가스배관 처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도시가스배관 안전을 위해 건물 철거 전에 부지 내의 가스배관 마감처리 후 건물 철거를 시행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접수를 하시면 고객님의 연락처, 주소를 확인한 후 해당 절차에 의해 도시가스배관을 처리하는 고객서비스센터에 연결하여 조속한 후속처리가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부지 내의 매설배관은 고객님의 자산이므로 마감처리 비용 또한 고객님의 부담이 되시는 데, 신축할 때에 시공업체와 도시가스배관설치 계약을 하여야 하기 때문에 마감처리작업 계약을 동시에 한다면 비용 면에서 유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신축 후 도시가스 사용 의사가 있으시다면 도시가스 시설분담금은 변경 또는 추가되는 계량기 등급만큼 추가 부담을 하셔야 합니다.




시설분담금을 납부하였는데, 공급진행 상황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고객만족센터(1577-8181)에 전화 주시면, 담당자와의 연결 또는 고객정보를 통해 공급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후에, 공급관 공사 일정이 잡히면 다시 고객님께 안내드릴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가스공급이 중단된 것 같습니다. 그 이유를 알 수 있나요?
고객님의 거주지 근처에 공사가 실시되면서 일시적으로 가스공급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사전에 홍보를 드리지만, 안내 받은 사항이 없으시다면,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 주시면, 부서의 담당자를 통해서 공사 위치와 공사 종료시간을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최대한 빠른 시간 내, 공사를 완료하고 공급이 가능하도록 조치할 예정이므로 불편하시더라도 양해 부탁 드립니다.


도시가스 사용용도 적용이 잘못 적용되어 소급 요청할 경우에는 어떻게 처리되나요?
도시가스 사용용도 적용은 최초 도시가스 공급계약을 할 때 공급계약서에 의해 적용이 되었기 때문에 현재 소급 적용을 할 수는 없습니다만, 현재 시점에서 용도변경 신청을 하시면 다음달부터 변경된 요금으로 적용됩니다.

고객님께서 도시가스를 사용하시는 주요 용도 확인을 위하여 우선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현장 확인이 필요합니다. 현장 확인 후 용도변경이 필요할 경우 용도변경신청서를 작성하셔야 용도변경이 가능하며 관련된 서류는 저희 회사 담당자가 현장 확인 시 제공해 드립니다.

용도를 변경하시게 되시면 변경된 용도의 적용은 용도변경 신청일의 익월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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