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도시가스 -많이하는 질문] 천연가스는 언제 생겼는지 알아보아요.
천연가스는 언제 생겼나요?
천연가스는 석탄이나 석유와 같이 지금부터 약 35억년 전 살던 생물이 묻혀서 만들어진 화석연료입니다. 석탄은 나무와 같은 식물이 흙 속에 파묻혀서 오랜 세월 동안 압력을 받아 만들어진 것이고, 석유와 천연가스는 바다에 살고 있는 플랑크톤이나 동물이 묻힌 후 그 위에 퇴적된 흙 속에서 유체로 변한 것입니다.
가스시설 점검결과 부적합하다고 교체 및 보수작업을 하라고 하는데 도시가스회사에서 하는 것이 아닌가요?
도시가스사업법에 의하여 고객님의 부지경계에서부터의 시설물 매설배관, 노출배관, 실내배관, 연소기에 이르는 모든 가스사용시설은 가스사용자의 재산이므로 그 시설의 보수 및 유지관리에 드는 비용은 고객님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업무담당자는 검사 및 점검결과 위해한 사항이 발견되면 부적합사항에 대하여 고객님께 부적합사항을 설명하고 교체 및 개선토록 하고 있습니다. 부적합시설은 조속히 개선하여 안전하게 가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해드리며, 교체 및 보수작업 실시 시 담당자가 입회하여 안전한 작업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확인 및 관리하고 있으니 협조 부탁 드립니다.
만일, 고객님께서 부적합시설을 개선 조치하지 않을 시에는, 고객님 댁의 안전을 위하여 부적합내용을 행정관청에 통보하고 가스공급을 중단할 수도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식당인데 눈이 따갑고 머리가 아픕니다. 가스누출검사를 요청하고 싶습니다.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 주셔서 고객의 주소와 성함, 연락처, 해당 장소를 알려주시면, 불완전연소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해당 지역 담당자에게 현장방문을 통한 확인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식당에서는 음식물 찌꺼기가 가스구멍을 막아 불완전연소로 폐가스가 발생되며, 밀폐된 공간인 주방에서 환기가 원활하지 않아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스불꽃은 정상 연소 시, 파란색을 띠며, 불완전 연소 시 붉은색이 많이 나타납니다. 연소기에 음식물 찌꺼기가 가스구멍을 막지 않도록 자주 청소해 주시고, 사용 시에는 자주 환기해 주실 것을 부탁 드리겠습니다.
공동주택에 압력저하로 인해서 가스레인지 점화에 이상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먼저 고객님의 세대 내 가스계량기 전단 밸브 및 가스레인지의 휴즈콕크 차단 여부를 확인하고 휴즈콕크를 열어 점화 여부를 확인하신 후 이상이 없을 시,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하셔서 신고하시면 관리사무실에 금일 가스관련 검사 일정확인, 보수공사, 타 공사 현황, 고객님 공동주택 내 설비에 대하여 전체 점검 및 당사 공급 압력 등을 점검하여 신속하게 연락하고 현장점검을 통해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산업체 가스계량기 교체비용의 용도가 무엇인가요?
산업용 가스계량기의 교체 비용은 해당 기업의 가스계량기를 관리하기 위하여 받고 있으며, 가스계량기 및 보정기의 교체(8년 마다 교체), 보정기의 Battery 교체 등 유지관리, 가스계량기의 분해점검 비용(4년 차 시행) 등에 사용되고 있으며, 가스공급계약 해지 시에는 잔액에 대해 환불해 드리고 잇습니다.
우리 아파트 단지 내에 도시가스 정압기가 설치되어 있는데, 이것이 위험시설 및 혐오시설 인가요?
아파트 내 정압기 시설은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저압으로 일정하게 공급하기 위한 시설물로 저희 회사 상황실에서 24시간 정상 작동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이상징후가 발생하더라도 안전장치로 인해 사고발생의 위험은 없습니다. 다시 말해 도시가스 정압시설은 혐오시설이나 위험시설이 아니며 고객님 댁에 정상적인 가스공급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시설이며 24시간 감시 및 매주 안전점검을 시행하고 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공급관과 내관 연결부에 이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어떻게 조치해야 하나요?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하셔서, 고객님의 성함, 연락처, 위치를 알려주시면, 해당 공사담당자와 관로시공업체 시공관리자를 통해 도시가스 공사현장 확인 후 조치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도시가스 공사로 인한 하자일 경우.
-도시가스공사인 경우 하자 보수기간(2년)확인
-공급관인 경우 해당시공업체 확인 후 민원인과 처리일자 협의 후 조치요청.
-내관인 경우 내관공사 현황을 파악한 후 고객 설명을 드린 후 후 철수.
-민원처리 후, 5일 이내 처리현황과 조치결과를 재 확인.
- 도시가스 공사가 아닌 타 공사로 인한 침하인 경우.
타 공사 정보(공사업체, 연락처 등)를 파악하여 고객과 협의 후 철수.
도시가스배관 이상여부를 확인.
도시가스 회사의 주요업무는 무엇인가요?
경동도시가스는 가스 공급을 주요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고객님들에게 가스를 원활하고 안전하게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천연가스는 언제 생겼나요?
천연가스는 석탄이나 석유와 같이 지금부터 약 35억년 전 살던 생물이 묻혀서 만들어진 화석연료입니다. 석탄은 나무와 같은 식물이 흙 속에 파묻혀서 오랜 세월 동안 압력을 받아 만들어진 것이고, 석유와 천연가스는 바다에 살고 있는 플랑크톤이나 동물이 묻힌 후 그 위에 퇴적된 흙 속에서 유체로 변한 것입니다.
가스시설 점검결과 부적합하다고 교체 및 보수작업을 하라고 하는데 도시가스회사에서 하는 것이 아닌가요?
도시가스사업법에 의하여 고객님의 부지경계에서부터의 시설물 매설배관, 노출배관, 실내배관, 연소기에 이르는 모든 가스사용시설은 가스사용자의 재산이므로 그 시설의 보수 및 유지관리에 드는 비용은 고객님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업무담당자는 검사 및 점검결과 위해한 사항이 발견되면 부적합사항에 대하여 고객님께 부적합사항을 설명하고 교체 및 개선토록 하고 있습니다. 부적합시설은 조속히 개선하여 안전하게 가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해드리며, 교체 및 보수작업 실시 시 담당자가 입회하여 안전한 작업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확인 및 관리하고 있으니 협조 부탁 드립니다.
만일, 고객님께서 부적합시설을 개선 조치하지 않을 시에는, 고객님 댁의 안전을 위하여 부적합내용을 행정관청에 통보하고 가스공급을 중단할 수도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식당인데 눈이 따갑고 머리가 아픕니다. 가스누출검사를 요청하고 싶습니다.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 주셔서 고객의 주소와 성함, 연락처, 해당 장소를 알려주시면, 불완전연소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해당 지역 담당자에게 현장방문을 통한 확인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식당에서는 음식물 찌꺼기가 가스구멍을 막아 불완전연소로 폐가스가 발생되며, 밀폐된 공간인 주방에서 환기가 원활하지 않아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스불꽃은 정상 연소 시, 파란색을 띠며, 불완전 연소 시 붉은색이 많이 나타납니다. 연소기에 음식물 찌꺼기가 가스구멍을 막지 않도록 자주 청소해 주시고, 사용 시에는 자주 환기해 주실 것을 부탁 드리겠습니다.
공동주택에 압력저하로 인해서 가스레인지 점화에 이상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먼저 고객님의 세대 내 가스계량기 전단 밸브 및 가스레인지의 휴즈콕크 차단 여부를 확인하고 휴즈콕크를 열어 점화 여부를 확인하신 후 이상이 없을 시,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하셔서 신고하시면 관리사무실에 금일 가스관련 검사 일정확인, 보수공사, 타 공사 현황, 고객님 공동주택 내 설비에 대하여 전체 점검 및 당사 공급 압력 등을 점검하여 신속하게 연락하고 현장점검을 통해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산업체 가스계량기 교체비용의 용도가 무엇인가요?
산업용 가스계량기의 교체 비용은 해당 기업의 가스계량기를 관리하기 위하여 받고 있으며, 가스계량기 및 보정기의 교체(8년 마다 교체), 보정기의 Battery 교체 등 유지관리, 가스계량기의 분해점검 비용(4년 차 시행) 등에 사용되고 있으며, 가스공급계약 해지 시에는 잔액에 대해 환불해 드리고 잇습니다.
우리 아파트 단지 내에 도시가스 정압기가 설치되어 있는데, 이것이 위험시설 및 혐오시설 인가요?
아파트 내 정압기 시설은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저압으로 일정하게 공급하기 위한 시설물로 저희 회사 상황실에서 24시간 정상 작동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이상징후가 발생하더라도 안전장치로 인해 사고발생의 위험은 없습니다. 다시 말해 도시가스 정압시설은 혐오시설이나 위험시설이 아니며 고객님 댁에 정상적인 가스공급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시설이며 24시간 감시 및 매주 안전점검을 시행하고 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공급관과 내관 연결부에 이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어떻게 조치해야 하나요?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하셔서, 고객님의 성함, 연락처, 위치를 알려주시면, 해당 공사담당자와 관로시공업체 시공관리자를 통해 도시가스 공사현장 확인 후 조치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도시가스 공사로 인한 하자일 경우.
-도시가스공사인 경우 하자 보수기간(2년)확인
-공급관인 경우 해당시공업체 확인 후 민원인과 처리일자 협의 후 조치요청.
-내관인 경우 내관공사 현황을 파악한 후 고객 설명을 드린 후 후 철수.
-민원처리 후, 5일 이내 처리현황과 조치결과를 재 확인.
- 도시가스 공사가 아닌 타 공사로 인한 침하인 경우.
타 공사 정보(공사업체, 연락처 등)를 파악하여 고객과 협의 후 철수.
도시가스배관 이상여부를 확인.
도시가스 회사의 주요업무는 무엇인가요?
경동도시가스는 가스 공급을 주요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고객님들에게 가스를 원활하고 안전하게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