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 전부터 키보드의 Enter키가 잘 먹히지 않습니다.
두번 또는 세번 눌러야 Enter키가 먹힙니다.
처음에는 그냥 그러려니 했는데, 검색어 입력후 엔커를 누르면 한번에 안되고 몇번을 눌러야 겨우 됩니다.
파이어폭스 브라우저가 업데이트로 인해 그런가 해서, 다른 브라우저로 테스트해 봐도 마찮가지네요.
유튜브에서 검색어 입력을 치고, 엔터를 눌러도 한번엔 안되고 몇번을 눌어야 됩니다.
그래서 혹시 키보드 중 이 Enter키가 잘 못 되었나 싶어서 쓰다 창고에 넣어 두었던 키보드를 연결해 보니 이건 잘 됩니다.
음~!
키보드를 새로 산지 얼마되지도 않았고, 더군다나 사용한 시간도 그리 얼마되지 않았기에 혹시 드라이버가 있나 찾아보았는데, 이건 윈동우10에서 자동 인식해서 설치하는건지 따로 나온 드라이버는 없는듯합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를 확인해 보니, 아직 미처 하지 못한 것 한가지를 하고 나서, 최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 보았습니다.
최신버전이 20H2 네요.
업데이트 하는데 조금 시간이 걸렸는데 , 완료된 뒤 재부팅하면서, usb키보드를 다시 설정해서 잡아 주네요.
이렇게 윈도우10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후엔 키보드가 정상적으로 돌아왔습니다.
검색어 입력 후 몇번을 눌러야 됐던 없어지고, 잘 먹힙니다.
프리모캐쉬를 예전에 사용하다 사용시 별 이득이 없는 것 같아 사용하지 않다가 이번에 가상os 설치해서 이러저리 테스트한다고 깔았더니, 윈도우 깔린 ssd의 용량에 90%가가이 차 버려서 얼마전 다시 설치해서 사용해 오고 있습니다.
ssd에 램캐시가 없는 모델이라 용랑이 많이 남아있지 않을때는 프리모캐시가 조금 유용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