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pang - [상품분실] 택배사에서 상품을 분실했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쿠팡 - [상품분실] 택배사에서 상품을 분실했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분실된 상품의 판매자 또는 택배기사에게 문의해 주십시오.
판매자와 계약한 택배사에게 확인 후 분실한 상품의 재배송 및 환불 처리가 가능합니다.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 로켓 배송, 로켓 프레시, 로켓 모바일, 로켓 직구 상품은 쿠팡 고객센터(1577-7011)로 문의바랍니다.
• 마이 쿠팡 > 주문목록/배송조회 > 상품 선택 > 판매자 문의하기
• 상품 상세 페이지 >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 에서 판매자 연락처 확인

택배기사에게 문의하기
• 마이 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 배송기사에게 전화하기] 버튼 클릭






쿠팡 - [와우 멤버십] 새벽배송과 로켓배송을 선택할 수 있나요?
선택할 수 없습니다. 주문 전,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배송 가능 시간을 확인해주세요.

• 새벽배송 도착 보장 상품에 한해 새벽 배송됩니다.

• 새벽배송 도착 보장 상품과 다음 날 배송되는 로켓배송 상품을 함께 구매한 경우에는 두 번에 나누어서 배송됩니다.

• 로켓와우 상품과 로켓배송 상품을 함께 구매한 경우에는 새벽배송 상품의 수령 방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도착일•도착시간 변경하기
• 구매하기 > 주문/결제 > 다른 도착일 선택

※ '새벽도착 받지 않기' 를 선택하면, 다음 주문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새벽배송을 원하시는 경우 배송시간 변경이 필요합니다.








쿠팡 - [로켓직구] 취소/반품은 어떻게 하나요?

결제 후 [마이쿠팡]에서 쉽고 빠르게 취소/반품 신청이 가능하며, 상품 회수 후 취소완료 처리됩니다.
단, 사용 흔적이 없는 상품만 교환, 반품이 가능합니다. 회수한 상품을 검수한 후 문제가 발견되면 고객님께 연락을 드립니다.

주문 취소하기
• 마이 쿠팡 > 주문목록 > 상품 선택 > [주문취소] 버튼 클릭
• 배송 지연인 경우: 주문 취소 가능합니다.
• 배송 지연이 아닐 경우 : 반품 접수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판매자에게 상품이 도착한 후, 결제 승인 취소가 완료됩니다.

반품하기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교환, 반품 신청] 버튼 클릭 > 반품 신청하기
· 반품 상품이 쿠팡(판매자)에게 도착한 후 결제 승인이 취소됩니다.
· 반품접수 화면에서 반품비를 제외한 환불 예정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 해외배송 특성상, 배송 단계 '상품준비중' 이후부터는 상품 수령 후 교환/반품 신청이 가능합니다.

교환・반품 가능 기간
○ 구매자 단순 변심의 경우  

• 로켓 직구 상품 : 배송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

• 교환/반품 제한사항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 표시, 광고 상이, 물품하자(초기불량)의 경우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교환・반품 비용
• 고객 변심의 경우 : 5,000원
• 표시,광고 상이, 물품하자(초기불량)의 경우 : 무료
• 부분 반품 시, 남은 금액이 무료배송 조건을 유지하면 편도 배송비용만 부과합니다.







쿠팡 - [배송지] 배송지를 미리 저장해 놓을 수 있나요?

마이 쿠팡에서 자주 쓰는 배송 주소를 등록/수정 가능합니다.

배송지 추가하기

App
• 마이쿠팡 > 좌측 상단 내 이름 클릭 > 내정보관리 > 주소록관리 > 하단 [+배송지 추가] 버튼 클릭

Web
• 마이쿠팡 > MY정보 > 배송지 관리 > 하단 [+배송지 추가] 버튼 클릭
※ 기본 배송지로 설정을 원하신다면 [기본 배송지로 선택]에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배송지 수정하기

App
• 마이쿠팡 > 좌측 상단 내 이름 클릭 > 내정보관리 > [수정] 버튼 클릭

Web
• 마이쿠팡 > MY정보 > 배송지 관리 > [수정] 버튼 클릭

※ 기본 배송지로 설정을 원하신다면 [수정] 버튼 클릭 후, [기본 배송지로 선택]에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쿠팡    많이하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