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PANG - [환불] 다른 사람 명의의 계좌로 환불받을 수 있나요?
고객님 본인 명의의 계좌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COUPANG - [환불계좌] 환불계좌를 등록/변경하고 싶어요.
마이쿠팡에서 등록/변경 가능하며 환불 계좌는 주문자 명의의 계좌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단, 반품 진행 상태가 '환불진행중' 또는 '환불완료' 상태에서는 환불계좌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환불계좌 변경이 불가할 경우 반품 진행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환불계좌 등록/변경하기
•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목록 > 무통장 환불 탭 > [계좌 변경하기] 버튼 클릭
COUPANG - [반품] 반품 신청을 철회하고 싶어요.
반품할 상품이 아직 회수되지 않았거나 발송하지 않은 경우라면 마이쿠팡에서 반품 취소(철회)가 가능합니다.
■반품 철회하기
•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목록> 상품 선택 > [반품취소] 버튼 클릭
COUPANG - [반품] 마이쿠팡에서 반품접수가 안돼요.
주문 제작, 설치 배송 상품, 신선/냉장/냉동, 순금 등의 상품은 출고된 이후 또는 반품 가능 기한이 경과한 경우에는 마이쿠팡에서 교환/반품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상세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 안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품에 문제가 있거나 제공한 내용과 다른 경우는 판매자에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교환・반품 가능 기간
○ 구매자 단순 변심의 경우
• 로켓 배송 상품 : 배송 완료일로부터 30일 이내
• 로켓 프레시 상품 :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불가
• 로켓 직구 상품 :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 불가, 배송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 반품만 가능
• 로켓 모바일 상품 : 주문일 포함 14일 이내
• 판매자 배송 상품 : 배송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
○ 표시, 광고 상이, 물품 하자(초기불량)의 경우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 파손/불량/오배송 등(판매자 귀책)의 경우
• 배송 완료일로부터 3개월 이내
■판매자 정보 확인 방법
※ 로켓 배송, 로켓 프레시, 로켓 모바일, 로켓 직구 상품은 쿠팡 고객센터(1577-7011)로 문의 바랍니다.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판매자명'에 문의하기] 버튼 클릭
• 상품 상세 페이지 >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 에서 판매자 연락처 확인
■쿠팡 고객센터 문의하기
• 쿠팡 고객센터(☎1577-7011)
• 마이쿠팡 > 고객센터 > [상담하기] 버튼 클릭 > [1:1 채팅 상담]버튼 클릭
COUPANG - [판매자][취소] 배송 전 주문 취소를 했는데, 상품이 배송되었습니다.
■ 상품 발송 전 [주문 취소]한 경우
[상품 준비 중] 상태에서 '취소(수취거부)'한 경우에는 판매자가 상품의 발송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판매자가 이미 발송한 택배는 고객님께 배송됩니다.
■ [주문 취소]한 상품이 배송 중인 경우
[주문 취소]한 상품이 발송되면 고객님께 문자로 상품 발송을 안내해드립니다.
택배사에서 연락을 받으시면 수취거부를 말씀해주세요
■ [주문 취소]한 상품을 받으신 경우
만약 택배사에 수취거부를 요청하지 못해 상품을 받으셨다면, 1~3일 이내에 택배기사가 방문하여 상품을 회수하게 됩니다
출처 쿠팡 자주하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