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PANG - [반품비] 반품할 경우, 비용은 누가 부담하나요?
귀책사유에 따라 반품 비용의 부담 주체가 다릅니다.
상품 불량/파손/오배송 등 판매자의 귀책인 경우에는 고객 부담의 반품/교환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구매자의 단순변심인 경우 고객 부담의 교환/반품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표시, 광고 상이, 물품 하자(초기 불량)의 경우
• 반품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구매자 단순 변심의 경우
배송비를 포함한 반품 비용 발생
○ 로켓배송 상품
• 와우 멤버십 회원 : 무료
• 와우 멤버십 비회원 :
· 총 주문금액 - 반품 상품 금액 = 19,800원 미만인 경우 : 반품비 5,000원 차감 후 환불
· 총 주문금액 - 반품 상품 금액 = 19,800원 이상인 경우 : 반품비 2,500원 차감 후 환불
○ 판매자 배송 상품
• 최초 배송비를 포함한 왕복 배송비 차감 후 환불
※ 도서/산간 지역이거나 설치 상품을 반품하는 경우 반품비가 추가될 수 있음
• 로켓직구 : 반품비 5,000원 차감 후 환불
■반품 비용 확인 방법
• 반품 접수 전 반품비용 확인 방법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교환, 반품 신청] 클릭 > 반품 신청 시 확인 가능
· 상품 상세 페이지 > 배송/교환/반품 안내
• 반품 접수 이후 반품비용 확인 방법
·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목록 > 상품 선택 > '반품상세보기'에서 확인 가능
※ 해외 배송 상품, 가구 및 설치 상품의 경우 상품 상세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COUPANG - [반품] 상품을 반품하고 싶어요.
미사용 상품에 한하여 교환, 반품이 가능합니다.
상품 회수 후 검수 단계에서 문제가 발견될 시 고객님께 연락을 드릴 수 있습니다.
■반품하기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 선택 > [교환, 반품 신청] 버튼 클릭
· 반품 상품이 쿠팡(혹은 판매자)에게 도착한 후 결제 승인이 취소됩니다.
· 반품 접수 화면에서 반품비를 제외한 환불 예정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교환・반품 가능 기간(클릭)
COUPANG - [취소] 구매내역에서 취소하려는 상품이 취소버튼이 확인되지 않아요.
마이쿠팡에서는 고객님께서 직접 취소신청이 가능한 주문에 한하여 [취소신청] 버튼이 보입니다.
[취소 신청] 버튼이 보이지 않을 경우, 이미 배송 준비 중이거나 배송 시작인 상태로 [반품 신청]으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로켓 배송 상품은 '배송 완료' 이후에는 [반품 신청]으로 접수가능하며,
- 로켓 프레시 상품은 '상품 준비 중' 이후에는 [반품 신청]으로 접수 가능합니다.
■ 상품 종류별 취소/반품 신청 가능 기간
■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 [상품 상세 페이지>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에서 판매자 연락처 확인
- [마이 쿠팡> 주문 목록> 상품 선택> 배송/교환/반품 안내> 판매자 정보란]에서 연락처 확인
COUPANG - [환불] 휴대폰결제 후 취소했는데, 언제 환불되나요?
휴대폰결제 후 주문을 취소하는 경우 환불은 [취소완료] 문자 수신 후 평일(영업일) 기준 2일 이내 한도 복구됩니다.
■ 별도 환불이 진행되는 경우
- 결제월과 취소월이 다르거나, 휴대폰 해약 등으로 승인취소가 불가피한 경우 등록된 환불계좌로 환불됩니다.
- 쿠페이 회원은 환불계좌 미등록 시에는 쿠페이 머니로 환불되며 결제금액은 휴대폰 요금에 청구됩니다.
- 현금환불이 필요한 경우 아래 경로로 환불계좌를 등록해 받을 수 있습니다.
- 환불금액은 '쿠팡(주식회사 쿠팡)'으로 입금됩니다.
■ 환불계좌 등록 방법
- PC: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환불내역]에서 무통장환불 탭 내의 [입력하기] 클릭
- 모바일: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목록]에서 무통장환불 탭 내의 [계좌 등록하기] 이용
출처 쿠팡 자주하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
귀책사유에 따라 반품 비용의 부담 주체가 다릅니다.
상품 불량/파손/오배송 등 판매자의 귀책인 경우에는 고객 부담의 반품/교환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구매자의 단순변심인 경우 고객 부담의 교환/반품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표시, 광고 상이, 물품 하자(초기 불량)의 경우
• 반품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구매자 단순 변심의 경우
배송비를 포함한 반품 비용 발생
○ 로켓배송 상품
• 와우 멤버십 회원 : 무료
• 와우 멤버십 비회원 :
· 총 주문금액 - 반품 상품 금액 = 19,800원 미만인 경우 : 반품비 5,000원 차감 후 환불
· 총 주문금액 - 반품 상품 금액 = 19,800원 이상인 경우 : 반품비 2,500원 차감 후 환불
○ 판매자 배송 상품
• 최초 배송비를 포함한 왕복 배송비 차감 후 환불
※ 도서/산간 지역이거나 설치 상품을 반품하는 경우 반품비가 추가될 수 있음
• 로켓직구 : 반품비 5,000원 차감 후 환불
■반품 비용 확인 방법
• 반품 접수 전 반품비용 확인 방법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교환, 반품 신청] 클릭 > 반품 신청 시 확인 가능
· 상품 상세 페이지 > 배송/교환/반품 안내
• 반품 접수 이후 반품비용 확인 방법
·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목록 > 상품 선택 > '반품상세보기'에서 확인 가능
※ 해외 배송 상품, 가구 및 설치 상품의 경우 상품 상세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COUPANG - [반품] 상품을 반품하고 싶어요.
미사용 상품에 한하여 교환, 반품이 가능합니다.
상품 회수 후 검수 단계에서 문제가 발견될 시 고객님께 연락을 드릴 수 있습니다.
■반품하기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 선택 > [교환, 반품 신청] 버튼 클릭
· 반품 상품이 쿠팡(혹은 판매자)에게 도착한 후 결제 승인이 취소됩니다.
· 반품 접수 화면에서 반품비를 제외한 환불 예정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교환・반품 가능 기간(클릭)
COUPANG - [취소] 구매내역에서 취소하려는 상품이 취소버튼이 확인되지 않아요.
마이쿠팡에서는 고객님께서 직접 취소신청이 가능한 주문에 한하여 [취소신청] 버튼이 보입니다.
[취소 신청] 버튼이 보이지 않을 경우, 이미 배송 준비 중이거나 배송 시작인 상태로 [반품 신청]으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로켓 배송 상품은 '배송 완료' 이후에는 [반품 신청]으로 접수가능하며,
- 로켓 프레시 상품은 '상품 준비 중' 이후에는 [반품 신청]으로 접수 가능합니다.
■ 상품 종류별 취소/반품 신청 가능 기간
■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 [상품 상세 페이지>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에서 판매자 연락처 확인
- [마이 쿠팡> 주문 목록> 상품 선택> 배송/교환/반품 안내> 판매자 정보란]에서 연락처 확인
COUPANG - [환불] 휴대폰결제 후 취소했는데, 언제 환불되나요?
휴대폰결제 후 주문을 취소하는 경우 환불은 [취소완료] 문자 수신 후 평일(영업일) 기준 2일 이내 한도 복구됩니다.
■ 별도 환불이 진행되는 경우
- 결제월과 취소월이 다르거나, 휴대폰 해약 등으로 승인취소가 불가피한 경우 등록된 환불계좌로 환불됩니다.
- 쿠페이 회원은 환불계좌 미등록 시에는 쿠페이 머니로 환불되며 결제금액은 휴대폰 요금에 청구됩니다.
- 현금환불이 필요한 경우 아래 경로로 환불계좌를 등록해 받을 수 있습니다.
- 환불금액은 '쿠팡(주식회사 쿠팡)'으로 입금됩니다.
■ 환불계좌 등록 방법
- PC: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환불내역]에서 무통장환불 탭 내의 [입력하기] 클릭
- 모바일: [마이쿠팡 > 취소/반품/교환목록]에서 무통장환불 탭 내의 [계좌 등록하기] 이용
출처 쿠팡 자주하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