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PANG - [반품비] 무료로 배송받은 상품을 반품 시, 반품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배송된 상품에 하자가 있거나 쿠팡에서 제공한 정보와 다른 경우, 반품비 부담 없이 무료 반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구매자 단순변심의 경우에는 배송비를 포함한 반품비용이 발생합니다.
자세한 반품비용은 상품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 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 페이지는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상품을 선택하시면 빠르게 연결됩니다.
COUPANG - [반품] 배송상품을 즉시취소하려는데, 온라인 반품 접수가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조건부 무료배송 상품을 구매 후, 상품준비중 단계에서 부분취소 신청 시,
남은 상품금액이 무료배송 조건 금액보다 작은 경우 배송비가 발생됩니다.
이 때, 취소상품 금액이 배송비보다 큰 경우에는 상품가에서 배송비가 차감 후 환불되며,
취소상품 금액이 배송비보다 작은 경우에는 취소신청이 불가합니다.
예시) ① 5 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상품을
구매 : A 옵션 4 만원 + B 옵션 2만원 = 총 6 만원
취소 : B 옵션 2만원 부분취소
취소 후 남은 상품금액 A 옵션 4 만원이 무료배송 조건인 5 만원을 충족하지 않기 때문에
취소상품인 B옵션에서 배송비가 차감 후, 환불됩니다.
② 1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상품을
구매 : A 옵션 2천원 * 5개 = 총 1만원
취소 : A 옵션 1개 2천원 부분 취소
취소 후 남은 상품금액이 A옵션 2천원 *4=8천원으로 무료배송 조건인 1만원을 충족하지 않기 때문에
배송비가 발생하지만, 취소상품 금액이 배송비보다 작기 때문에
온라인으로는 취소신청이 접수되지 않습니다.
배송비보다 작은 금액의 상품을 취소하시고자 하시는 경우에는 쿠팡 고객센터(☎ 1577-7011) 또는 모바일 앱 [고객센터 > 채팅상담] 문의 주시면 신속하게 확인하여 안내 드리겠습니다.
COUPANG - [반품] 반품상품이 아닌 다른 상품, 다른 주소지로 반송한 경우 어떻게 하나요 ?
반품상품 반송 시 구매한 판매자가 아닌 다른 주소지로 잘못 진행 하신 경우 혹은 반품상품이 아닌 다른 상품을 반송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반드시 택배영수증에 표기된 반송날짜, 택배사명, 반송장번호, 반송지주소 등을 확인후 잘못 반송한 곳의 수령인 또는 택배사측으로 문의하여 상품 재수령 후 반품접수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이때 추가적으로 발생되는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출처 쿠팡 자주하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
배송된 상품에 하자가 있거나 쿠팡에서 제공한 정보와 다른 경우, 반품비 부담 없이 무료 반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구매자 단순변심의 경우에는 배송비를 포함한 반품비용이 발생합니다.
자세한 반품비용은 상품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 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 페이지는 [마이쿠팡 > 주문목록]에서 상품을 선택하시면 빠르게 연결됩니다.
COUPANG - [반품] 배송상품을 즉시취소하려는데, 온라인 반품 접수가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조건부 무료배송 상품을 구매 후, 상품준비중 단계에서 부분취소 신청 시,
남은 상품금액이 무료배송 조건 금액보다 작은 경우 배송비가 발생됩니다.
이 때, 취소상품 금액이 배송비보다 큰 경우에는 상품가에서 배송비가 차감 후 환불되며,
취소상품 금액이 배송비보다 작은 경우에는 취소신청이 불가합니다.
예시) ① 5 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상품을
구매 : A 옵션 4 만원 + B 옵션 2만원 = 총 6 만원
취소 : B 옵션 2만원 부분취소
취소 후 남은 상품금액 A 옵션 4 만원이 무료배송 조건인 5 만원을 충족하지 않기 때문에
취소상품인 B옵션에서 배송비가 차감 후, 환불됩니다.
② 1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상품을
구매 : A 옵션 2천원 * 5개 = 총 1만원
취소 : A 옵션 1개 2천원 부분 취소
취소 후 남은 상품금액이 A옵션 2천원 *4=8천원으로 무료배송 조건인 1만원을 충족하지 않기 때문에
배송비가 발생하지만, 취소상품 금액이 배송비보다 작기 때문에
온라인으로는 취소신청이 접수되지 않습니다.
배송비보다 작은 금액의 상품을 취소하시고자 하시는 경우에는 쿠팡 고객센터(☎ 1577-7011) 또는 모바일 앱 [고객센터 > 채팅상담] 문의 주시면 신속하게 확인하여 안내 드리겠습니다.
COUPANG - [반품] 반품상품이 아닌 다른 상품, 다른 주소지로 반송한 경우 어떻게 하나요 ?
반품상품 반송 시 구매한 판매자가 아닌 다른 주소지로 잘못 진행 하신 경우 혹은 반품상품이 아닌 다른 상품을 반송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반드시 택배영수증에 표기된 반송날짜, 택배사명, 반송장번호, 반송지주소 등을 확인후 잘못 반송한 곳의 수령인 또는 택배사측으로 문의하여 상품 재수령 후 반품접수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이때 추가적으로 발생되는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출처 쿠팡 자주하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