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YCO [택배예약]택배예약 서비스는 어떻게 이용 하나요?

페이코 [택배예약]택배예약 서비스는 어떻게 이용 하나요?
<방문택배>
원하는 장소, 날짜로 예약하고 편하게 택배를 이용 할 수 있어요
1. 택배 예약 및 선결제하기
2. 미리 택배를 포장하고, 대기하기
3. 기사님 방문해서 수거 완료
 
자세한 이용 방법은 PAYCO 앱에서 아래의 경로를 통하여 확인해주세요.
PAYCO 앱 > 라이프 > 택배예약 > 택배 예약 이용 가이드
 
<편의점택배, 편의점반값택배>
365일 내내 택배 업무가 가능한 전국 GS25/CU 편의점에서 접수할 수 있어요.
1. 택배 예약 및 선결제하기
2. 택배 상품 가지고 예약한 편의점 방문
3. 무인 택배기에서 예약번호로 접수하기
4. 출력된 운송장과 상품을 카운터 직원에게 전달하면 완료!
 
자세한 이용 방법은 PAYCO 앱에서 아래의 경로를 통하여 확인해주세요.
PAYCO 앱 > 라이프 > 택배예약 > 택배 예약 이용 가이드






페이코 [택배예약]<방문택배> 배송할 수 없는 물품은 어떤 것들 인가요?

[방문택배 가능 물품 크기]
대형박스 : 크기 140cm 이하

[택배를 이용할 수 없어요]
※아래 물품을 접수한 경우 분실, 파손, 유실 등 사고발생 시 보상이 불가능합니다.※
1. 현금, 수표, 채권, 인지, 상품권, 티켓, 관람권 등의 유가증권
2. 귀금속 및 보석류(금, 은, 다이아몬드 등 귀금속 및 반지 목걸이 티아라 등 보석류)
3. 골동품, 미술품 등 예술품 및 원본물품
4. 화약류, 인명살상용총포류, 화공약품 등 인화물질, 요소수 등 치명적 화학물질
5. 폭발 우려 품목(배터리, 건전지, 부탄가스, 스프레이등 가연성 상품)
6. 재생불능 또는 재발행 불가 물품(인감 각종계약 서류, 시제품, 원서 등)
7. 서신/ 서류 등 우편법상 제한화물
8. 개인정보를 포함한 증서류(주민등록증, 여권, 자동차운전면허증, 인감 도장, 보험 및 계약 서류 등)
9. 액체류(한약류, 과일즙류, 꿀, 세제, 샴푸, 각종 과일청, 음료, 주류 등)
10. 유리/ 도자기/ 아크릴 재질 포함된 모든 물품
11. 살아 있는 모든 존재(관상용 어류, 곤충류, 식물류, 벌레류, 포유류 등 모든 생명체)
12. 골프채, 낚시대
13. 무른 과일류(쉽게 물러지는 과일, 홍시, 포도, 참외, 딸기, 매실, 복숭아 등)
14. 식품류(4월~10월 접수불가, 생선, 육류, 김치, 반찬, 떡, 빵 등 모든 변질 우려 식품)
15. 두 개 이상의 박스를 테이프 등으로 연결한 포장물품
 
[이렇게 포장하면 안돼요]
※아래와 같은 포장은 분실, 파손, 유실 등 사고 발생 위험이 높으며 보상이 불가능합니다.※
1. 택배박스가 아닌 다른 포장(쇼핑백, 편지봉투, 비닐봉투, 서류봉투, 안전봉투 이용불가)
2. 세 변의 합이 140cm 초과하는 박스
3. 가장 긴 변의 길이가 100cm 초과하는 박스
4. 운송장 크기보다 작은 박스
5. 부패되기 쉬운 농수산물 및 냉동/냉장, 아이스박스 등 상품류
6. 박스를 이어붙이거나 변형시킨 형태의 포장
7. 반박스 포장된 컴퓨터 및 모니터(상품구매시의 박스에 포장되어야함+스티로폼 완충)
8. 중고 전자제품 접수금지(최초 출고 당시 원박스 포장 (스티로폼, 에어캡 등) 만 접수가능)
9. 농산물, 쌀, 소금은 15kg 초과, box 포장 되지 않은 물품 (15kg 이내, 박스 포장된 상품은 접수 가능, 소금의 경우 비닐+박스 이중포장 필수)
 
※기타유의사항
크기, 중량 중 어느 한쪽이 기준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초과된 경우 택배 접수가 불가합니다.
물품가액 50만 원 초과 물품은 방문 택배 접수가 불가합니다.






페이코 [택배예약]동일권역과 타권역은 어떻게 구분 되나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하여 집배송 구역을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경남권(부산, 울산)/경북권(대구)/충남권(대전)/충북권/전남권(광주)/전북권/강원권/제주권으로 나누어 책정됩니다.
동일권역은 화물을 보내는 권역과 받는 권역이 같은 경우, 타권역은 화물을 보내는 권역과 받는 권역이 다른 경우입니다.
 
제주도의 경우 제주권으로 별도 분류되어 별도의 운임을 받습니다.
육지 지역이라도 도서 및 산간지역의 경우 추가 운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 [택배예약]물품이 분실 및 파손되었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물품이 분실 및 파손된 경우 해당 택배사의 고객센터로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특히, 파손 시에는 물품의 포장상태와 파손내용을 택배사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연락하시면, 사진 등을 통해서 택배표준 약관의 기준에 준하여 신속히 처리하여 드립니다.
단, 포장이 충분하지 않거나 고객님의 귀책이 있는 사안으로 판정 시 처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택배사 고객센터
· 한진 택배예약 고객센터: 1588-0011
· GS네트웍스 택배 고객센터: 1544-4101
· BGF네트웍스 택배 고객센터: 1577-1287




페이코 [택배예약]예약 취소 및 환불 요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용 내역에서 원하시는 취소 택배 건을 선택 후 상단의 '예약 취소' 버튼을 선택하여 취소 가능합니다.
예약 취소가 완료되면 결제하신 배송비는 자동 환불처리 됩니다.
 
단, 편의점택배 및 반값택배의 경우 편의점에서 접수 전까지만 예약 취소가 가능하며, 방문택배의 경우 물품이 집하되기 전까지만 예약 취소가 가능합니다.
편의점 접수 및 집하 이후, 취소를 원하실 경우 해당 택배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택배사 고객센터
· 한진 택배예약 고객센터: 1588-0011
· GS네트웍스 택배 고객센터: 1544-4101
· BGF네트웍스 택배 고객센터: 1577-1287


춡처 PAYCO        FAQ  https://www.payco.com/cs/faq.nh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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