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미니세탁기 [LG 세탁기 냄새] 구매한지 얼마 안 되었는데 타는 냄새가 나요

[LG 세탁기 냄새] 구매한지 얼마 안 되었는데 타는 냄새가 나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품을 구입하신지 얼마 안 됐을 경우 새 모터에 있는 화학약품(절연제)에 또는 동작 시 모터 열에 의한 냄새가 날 수가 있으나 1~3개월 정도 사용하게 되면 냄새가 점차 없어지니 안심하고 사용해 주세요.

새 모터에 전기가 통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화학약품(에나멜)을 입혀 초기에 이런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일정 기간(1~3개월) 사용하게 되면 완전히 건조되어 자연적으로 사라지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LG 세탁기] 전기가 느껴져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고객님만 전기를 느끼신다면 정전기 발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날씨가 건조할 경우 정전기가 많이 발생되는데 사람에 따라 정전기 마찰을 느끼는 정도의 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습기가 많은 여름철이나 부드러운 피부 접촉 시 전기가 오는 현상은 세탁기 케이스를 타고 미세한 전기가 느껴지는 현상입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연결 콘센트에 접지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콘센트에 접지핀이 있다면 전원 코드를 반대로 꽂아보세요.


잠깐! 더 알아보세요.

아파트의 경우에는 관리실에 문의해 주세요.

일반주택일 경우에는 한전에 문의해 주세요. (국번 없이 123)



주의해주세요!

접지된 곳에 정확히 코드가 삽입되어 있는데도 전기가 느껴지면 출장 서비스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접지가 안된 콘센트에 사용할 경우 물기가 있는 손으로 제품을 만지지 마세요.

감전의 위험이 있습니다.



수분 침투에 의해 전기가 올 수 있습니다.

습기 과다 장소 사용 시는 제품 사용 후 도어를 열고 창문을 열어 자주 건조를 시켜주세요.

전기코드는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닦아 주십시오.




[LG 세탁기 차단기] 트윈워시 사용 중 차단기가 내려가요

적용 모델 : 트윈워시[드럼+미니 워시] [F**VB, F**WB, FH**VB, FH**WB, FH21VB1, FH21WB1, F35**]


이런 원인/증상이 있나요?

드럼 세탁기와 미니 워시 동시 세탁 시 차단기(두꺼비집)가 내려가요.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세탁기 및 가전기기 등의 동시 동작 시 한 번에 지나치게 많은 전기를 사용하게 되어 차단기의 과부하에 따른 정격 전류 용량을 초과, 차단기가 내려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차단기가 내려가나요?

➔ 가정용 차단기 용량이 15A 이하인 경우 트윈 워시 동시 동작 시 차단기가 내려갈 수 있습니다.


차단기 용량이 부족한 경우 메인 드럼세탁기와 미니 워시의 Heater가 동작하는 코스를 동시에 사용하게 되면 차단기가 내려 가게 됩니다.

따라서, 메인 드럼세탁기와 미니 워시를 동시 동작하고자 할 때는 미니 워시의 히터가 동작하는 코스의 사용은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미니 워시 히팅 사용 코스

세탁 코스 : 면 속옷(40℃), 소량 삶음(90,80℃), 아기 옷(60℃)

옵션 코스 : 통 살균(60℃)

➔ 멀티 콘센트를 사용할 경우 차단기가 떨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광파오븐, 전기 프라이팬, 헤어 드라이기 등의 용량이 큰 제품은 같이 연결하지 않도록 합니다.

전원 연결 시 벽면 콘센트에 직접 연결하여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참고해주세요!

차단기 용량을 확인하여 15A 이하일 때 20A 이상으로 변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출처: LG 전자

스스로 해결: https://www.lge.co.kr/support/solutions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