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pang - [반품] 배송받은 상품을 반품하고 싶어요. 어떻게 하면 되나요?

쿠팡 - [반품] 배송받은 상품을 반품하고 싶어요. 어떻게 하면 되나요?
사용 흔적이 없는 상품만 교환, 반품이 가능합니다.

회수한 상품을 검수한 후 문제가 발견되면 고객님께 연락을 드립니다.

반품하기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 선택 > [교환, 반품 신청] 버튼 클릭

· 반품 상품이 쿠팡(판매자)에게 도착한 후 결제 승인이 취소됩니다.

· 반품접수 화면에서 반품비를 제외한 환불 예정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교환・반품 가능 기간

○ 구매자 단순 변심의 경우  
• 로켓 배송 상품 : 배송 완료일로부터 30일 이내

• 로켓 프레시 상품 :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불가

• 로켓 직구 상품 : 배송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

• 로켓 모바일 상품 : 주문일 포함 14일 이내

• 판매자 배송 상품 : 배송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

○ 표시, 광고 상이, 물품하자(초기불량)의 경우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 파손/불량/오배송 등(판매자 귀책)의 경우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쿠팡 - [교환] 상품 교환하고 싶어요. 어떻게 하면 되나요?
사용 흔적이 없는 상품만 교환, 반품이 가능합니다. 회수한 상품을 검수한 후 문제가 발견되면 고객님께 연락을 드립니다.

상품 교환은 구매상품과 동일한 상품으로만 교환 가능합니다. 색상 및 사이즈 변경을 원하신다면, 반품 접수 후 재구매를 진행해주세요.
※ 교환접수 후 1~3일 내로 택배 기사 또는 쿠팡친구(쿠친)가 방문하여 상품을 회수합니다.
※ 교환접수 후 교환상품 배송까지 최대 7일이 소요됩니다.
※ 상품문제(오배송,물품하자 등)로 인한 교환이 아닌 경우 교환비용이 발생하며 고객 부담입니다.


교환하기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 선택 > [교환,반품 신청] 버튼 클릭
○ 참고사항
  · 판매자 배송 상품 : 회수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한 후, 교환 받을 상품이 발송됩니다.
  · 로켓 배송 상품 : 교환을 신청한 상품이 회수되기 이전에, 교환 받을 상품이 먼저 배송될 수 있습니다. 회수 상품은 회수지에 놓아주세요.
  · 선물 받은 상품 : 교환/반품 신청은 쿠팡 고객센터(1577-7011)로 문의바랍니다.
  · 교환 접수 시 교환상품의 배송지 정보와 회수지 정보를 각기 다른 주소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교환・반품 가능 기간
○ 구매자 단순 변심의 경우  
  • 로켓 배송 상품 : 배송 완료 후 30일 이내
  • 로켓 프레시 상품 :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불가
  • 로켓 모바일 상품 : 주문일 포함 14일 이내
  • 판매자 배송 상품 :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
○ 표시, 광고 상이, 물품하자(초기불량)의 경우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판매자 정보 확인하기
※ 로켓 배송, 로켓 프레시, 로켓 모바일 상품은 쿠팡 고객센터(1577-7011)로 문의바랍니다.
·  마이 쿠팡 > 주문목록/배송조회 > 상품 선택 >  판매자 문의하기
·  상품 상세 페이지 > 배송/교환/반품 안내 > 판매자 정보란 에서 판매자 연락처 확인







쿠팡 - [반품] 상품의 포장을 훼손했는데 반품할 수 있나요?

사용 흔적이 없는 상품만 교환, 반품이 가능합니다. 회수한 상품을 검수한 후 문제가 발견되면 고객님께 연락을 드립니다.

일부 상품에 한하여 상품의 내용물을 확인하기 위해 포장을 개봉한 경우에만 반품이 가능합니다.

단, 상품 포장도 상품의 가치 중 하나로 인정받는 상품일 때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상품 포장을 훼손하면 구매자의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반품 상세 조건은 상품 페이지를 확인해 주십시오.

교환/반품 제한사항
공통
• 주문/제작 상품으로, 상품의 제작이 이미 진행된 경우

• 고객의 사용, 시간경과,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세트상품 일부 사용, 구성품을 분실하였거나 취급 부주의로 인한 파손/고장/오염으로 재판매 불가한 경우

• 모니터 해상도의 차이로 인해 색상이나 이미지가 실제와 달라, 고객이 단순 변심으로 교환/반품을 무료로 요청하는 경우

• 제조사의 사정 (신모델 출시 등) 및 부품 가격 변동 등에 의해 무료 교환/반품으로 요청하는 경우

의류/잡화/수입명품/계절상품/식품/화장품
• 상품의 택(TAG) 제거, 라벨 및 상품 훼손, 구성품 누락으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경우

• 신선냉동 식품의 단순변심의 경우

• 뷰티 상품 이용 시 트러블(알러지, 붉은 반점, 가려움, 따가움)이 발생하는 경우, 진료 확인서 및 소견서 등을 증빙하면 환불이 가능(제반비용 고객부담)

전자/가전/설치상품
• 전자제품의 특성 상 본품 박스를 개봉한 경우

• 설치 또는 사용하여 재판매가 어려운 경우, 액정이 있는 상품의 전원을 켠 경우

• 상품의 시리얼 넘버 유출로 내장된 소프트웨어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내비게이션, OS시리얼이 적힌 PMP)

• 홀로그램 등을 분리, 분실, 훼손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불가할 경우 (노트북, 데스크탑 PC 등)



출처  쿠팡    많이하는 질문  https://mc.coupang.com/ssr/desktop/contact/faq
다음 이전